한약진흥재단 신흥묵 원장, 국민훈장 목련장 수상

한약진흥재단 신흥묵 원장, 국민훈장 목련장 수상

기사승인 2017-04-10 17:12:41
[쿠키뉴스 대구=최태욱 기자] 한약진흥재단 신흥묵 원장이 지난 7일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한의약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상했다.

신 원장은 국가한의약산업을 총괄하는 보건복지부 산하 유일의 한의약 관련 국가기관인 한약진흥재단 원장을 역임하며 한의약 신기술 개발 및 과학화·표준화를 통해 국가 보건의료산업 성장 및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았다. 
  
그는 또 만성 질환을 타깃으로 하는 신약 소재 발굴을 집중 연구해 항고혈압 천연물한약제제인 ‘HMC05’를 특허 등록하는 등 한약제제 개발 분야의 대표 사례로 국내외 한의약산업 발전에 이바지 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신 원장은 “한의약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한의임상진료 정보화 사업을 구체화 하고, 이를 통해 맞춤의료 지원 등 한의 의료서비스의 혁신과 자가 건강관리 정보제공의 틀을 마련해 궁극적으로 국가 건보재정 안정화에 기여할 계획”이라면서 “신약개발 후보 처방 발굴로 신약개발에 소요되는 천문학적 시간 및 경비 절감으로 국민의 건강증진과 국가경제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날 기념식은 보건의료분야 유공자, 보건의료인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울증 예방 및 해소를 위한 슬로건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를 발표하고 전 국민 캠페인을 시작했다.

또한 보건복지부는 국민건강증진과 보건의료분야 발전에 기여한 보건의료인 김종필(한센인협회 연구원장)에게 무궁화훈장을 수여하는 등 훈장 7명, 국민포장 6명, 대통령표창 12명, 국무총리표창 15명에게 정부포상을 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