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영주= 노창길 기자] 경북전문대학교 치위생과와 유아교육과가 지난 14일 21일 이틀 동안 VR강의실에서 유아교육기관 원아 357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이쁜이와 튼튼이”구강 보건 아동극 교육기부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주관으로 경북전문대학교 치위생과와 유아교육과의 상호 협업으로 진행하고 아동극을 통해 치위생과의 구강 보건에 대한 전문적 이론과 유아교육과의 실천적 지식이 아동극으로 함께 어우러져 원아들에게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뜻 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치위생과와 유아교육과 지도교수 및 재학생 53명이 진행을 도왔으며, 프로그램으로는 표현활동의 하나인 동요를 함께 배워보기 아동극을 통한 올바른 구강보건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청목어린이집, 신영주유치원, 영광호크마어린이집, 제일어린이집, 전원모테소리유지원, 샛별유원 등 5~7세 원아들이 참여했다.
한편 대학 치위생과 관계자는“이번 교육기부 행사를 통해 전공지식의 올바른 이해와 이를 실제 적용해봄으로써 재학생들의 학습능력 고취와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됐다”며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으로써 실질적 도움을 주는 다양한 교육기부와 재능기부를 연계해 지역사회 환원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