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힐빙스테이 프로그램

봉화군 힐빙스테이 프로그램

기사승인 2017-04-30 18:21:38

[쿠키뉴스 봉화 = 노창길기자] 봉화군은 춘양목 숲을 통한 가족의 화합과 건강을 위하여 힐빙(heal-being)스테이 프로그램을 오는 29일부터 9월 27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창조지역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봉화목재문화체험장과 한누리전원생활센터 등에서 운영된다.

힐빙스테이 프로그램은 산림환경교육 전문기관인 경상북도환경연수원에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참가자 모집은 4월 3일부터 5일까지 총 60가족에 240명을 모집하여 금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춘양목 특강, 우드음악회, 목공체험, 춘양목골든벨, 힐빙레크레이션, 캠프파이어, 춘양목테라피, 춘양목비누만들기 등 1박 2일간 가족 간 화합과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힐빙스테이 프로그램 등 4개의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한 결과 2016년 산림청 주최 전국 산림교육·문화 활성화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특히, 춘양목 나무사랑학교를 통하여 지자체, 산림법인, 지역주민 등이 분담 협력하여 산촌주민 소득증대 및 지역의 사회·경제·문화적 가치를 재창출 한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군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한 산림유형 자산인 춘양목을 활용해 대한민국 대표 산림휴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산림교육 복지분야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