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어린이, 자매도시 거창으로 체험 나들이

대구 수성구 어린이, 자매도시 거창으로 체험 나들이

기사승인 2017-05-01 16:10:01

[쿠키뉴스 대구=최태욱 기자] 대구 수성구청은 지난달 29일 수성구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어린이 대표단 31명을 대상으로 자매도시인 거창군 체험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수성구 어린이 대표단은 지난 2012년 거창군을 시작으로 2013년 청도군, 2014년 영천시에 이어 2015부터 3년 연속 거창군을 방문했다.

거창군은 수성구와 접근성이 좋고 상호간 농촌문화와 도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재작년부터 매년 어린이 대표단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어린이 대표단은 첫 탐방지인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에서 4D영상체험과 가변중력·평형감각체험, 태양 흑점 관측 등 평소 접하기 힘든 우주과학을 체험했다.

또 거창사과테마파크에서의 사과 음식 맛보기, 컵 만들기, 사과피자 만들기와 서변정보화마을의 딸기 따기 체험을 통해 농촌문화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자매도시 간 교류를 더욱 활성화해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우주과학, 농촌문화 등 현장체험을 통한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거창군과 2007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매년 대표단 축제 상호 방문, 특산물 판매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거창군 어린이 대표단을 초청할 계획이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