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어린이날 농업기술센터를 찾아 마음껏 즐기세요!

안동시 어린이날 농업기술센터를 찾아 마음껏 즐기세요!

기사승인 2017-05-03 22:12:49

[쿠키뉴스 안동 = 노창길기자]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심일호)는 시민에게는 꽃이 어울려진 멋진 휴식공간을 마련해 가족과 함께하는 봄맞이 어린이날 행사를 작지만 알차게 준비했다.

센터는 어린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인기 폭발의 감자 캐기 체험과 음식 만들기 체험 및 시식행사, 다육이 화분 만들기, 포토머그 만들기, 풍선, 퐁듀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유채꽃밭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안동시의 대표 캐릭터로 어린이 방송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엄마까투리 포토존을 운영해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사진 촬영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볼거리로는 유리온실 열대식물원에서 우리꽃 지킴이 행사로 다양하고 순박한 자태의 우리꽃 전시품을 관람할 수 있고, 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식물원에는 연중 피고 지는 여러 종류의 화려한 꽃들과 민물고기를 관찰할 수 있으며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이곳 안동에서도 재배 가능한 바나나 등의 열대과일을 볼 수 있다.

각종 놀이 시설로는 물놀이 시설과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녹색공원 산책로가 있으며 집으로 돌아갈 때는 가족당 1개씩 집에서 기르며 관찰할 수 있도록 무늬달개비나 아악무를 나눠줘 식물의 자라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도 잡을 수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볼거리와 체험학습, 도시민의 최적의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농업의 소중함과 농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은 물론 힐링을 통한 인성함양에 더욱더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