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신나는 선비놀이

영주시 신나는 선비놀이

기사승인 2017-05-05 20:12:31

[쿠키뉴스 영주 = 노창길기자] 영주시와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는 어린이날을 맞아 경북전문대학교 잔디광장에서 ‘신나는 선비놀이’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 행사의 하나로 컨트롤러 없이 이용자의 신체를 이용해 게임과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주변장치인 키넥트를 활용한 것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선비정신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이들의 움직임이 키넥트를 통해 TV 등 화면에 표출되는 가운데 안향 선생의 안자육훈(安子六訓 - 孝, 忠, 禮, 信, 敬, 誠) 애니메이션에 반영되어 직접 애니메이션에 들어간것과 같은 느낌을 얻으며 선비정신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는 이번 행사에 앞서 영주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선비정신 실천 매뉴얼을 보급하기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선비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연령대별로 구성된 자기점검수첩 5종을 제작해 배부했으며, 키넥트는 이 가운데 하나로 어린이들이 따라 하기 쉽도록 특별히 개발된 체험 프로그램이다.

시는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지역의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이 직접 참여하는 선비정신 체험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선비정신을 갖춘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뜻깊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영주의 선비정신이 대한민국의 대표적 시대정신이 될 수 있도록 선비정신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