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ex-food 행복나눔’ 행사.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ex-food 행복나눔’ 행사.

기사승인 2017-05-11 09:57:14

[쿠키뉴스 경북 = 노창길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문기봉)는 10일 칠곡군 왜관읍 아곡리 홀몸노인을 대상으로 무상급식 봉사활동 ‘ex-food 행복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3월23일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와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국민평가 우수휴게소인 칠곡휴게소와 사단법인 사랑해밥차가 함께 참여했다.
또 대구경북본부는 사회봉사활동을 총괄 진행하고 칠곡휴게소는 대표음식 ‘한우국밥’과 조리사를, (사)사랑해밥차는 이동식 밥차 및 조리시설을 지원했다. 

 ex-food는 2016년 6만5천명의 고객이 휴게소 음식을 구입한 후 스마트폰으로 평가를 하고 조리전문가 등 관련분야 전문가가 암행평가를 통해 전국적으로 10개를 선정한 휴게소 대표메뉴이다.

또한 한국도로공사의 2017년 신입직원 첫 봉사활동 참여와 새로운 캐릭터인 ‘길통이’ 홍보활동도 병행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하였다. 길통이의 모티브인 홍길동이 빈자들을 위한 의적이었던 것처럼, 한국도로공사는 ex-food로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국민행복의 염원을 담은 기업이념을 널리 알리는 매개체가 될 것이다.

한편 도공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휴게소 국민평가 우수휴게소와 함께 국민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ex-food 행복나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