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손광영 의원 민의를 대변하는 시정질문

안동시의회 손광영 의원 민의를 대변하는 시정질문

기사승인 2017-05-19 20:10:00


[쿠키뉴스 안동 = 노창길기자] 안동시의회 손광영(태화·평화·안기) 의원은 제188회 임시회 시정질문을 통해 “시정추진이 한시적으로 그치지 않고 시민들의 편에 서서 시민들이 어떻게 하면 삶이 편안하고 풍요롭게 할 수 있는지를 생각하자”고 제안했다..

손 의원은 현재 상태로 LNG도시가스 공급이 이루어질 경우 수십 년이 흘러야 안동시 전체가 LNG도시가스 사용혜택을 볼 것이므로 조기에 단독주택 등에 LNG도시가스가 확대 공급될 수 있도록 공급관 시설 투자비를 시비로 지원하는 조례 등의 방안 마련을 강도 높게 촉구했다.

또한, 안동승마공원, 안동시 승마협회동호회 등 개인이 사육하고 있는 말을 활용한 승마관광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하아그린파크 내 청소년수련원에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하회마을, 도산서원, 안동문화관광단지 등에 전용 관광마차를 운영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지난 2005년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의 개원으로 우리지역 바이오산업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지만, 운영비 지원에 비해 재정자립도가 낮으므로 재정자립도 향상을 위해 장비이용료 현실화와 검사건수 확대방안 마련, 자체 영업망 확충을 통해 장비 이용률을 극대화하여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해 줄 것을 주장했다.

특히,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본원)과 바이오벤처프라자(분원)이 분리되어 시설물 관리, 행정인력과 장비 등이 중복되고 예산이 증가하는 등 비효율적인 부분이 많으므로 본원과 분원을 통합할 대안 마련을 강력 주문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