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업계 단신] NE 매쓰펀 수학체험전 참가 外

[교육 업계 단신] NE 매쓰펀 수학체험전 참가 外

기사승인 2017-05-23 10:06:24

NE 매쓰펀, 국립중앙과학관 ‘2017 수학체험전’ 참가

NE 능률(능률교육)의 초등 교과체험수학 브랜드 NE 매쓰펀이 오는 27, 28일 양일간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리는 제5회 수학체험전에 참가한다. NE 매쓰펀은 이번 체험전에서 초등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재미있게 익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를 방문하면 사칙연산 혼합 계산식을 활용한 수학 게임, 공 모양 만들기, 쌍대다면체 만들기 등 다양한 교구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NE 매쓰펀은 교과서 단원과 연계한 게임 및 교구 체험을 통해 수학적 원리와 개념을 세우는 초등 교과체험수학 프로그램이다. 교과서 진도에 맞춘 현실주의 수학교육 방식(RME) 기반의 프로그램으로, 교육부의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부합하는 활동 중심의 수학교육을 제공한다.

미래엔, ‘제2회 초등학생 톡톡 손글씨 공모전’ 개최

미래엔은 초등학생의 한글 사랑과 손글씨 쓰기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8월10일까지 ‘제2회 초등학생 톡톡 손글씨 공모전’을 실시한다.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재 배우고 있는 ‘국어’ 및 ‘국어 활동’ 교과서에 나오는 글 1편을 골라 원고지에 직접 쓴 뒤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8월경 발표된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0명 등을 포함한 총 73명 어린이들에게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하며, 최다 학생이 참가한 학교에는 100권이 넘는 미래엔 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우수 수상작들은 컴퓨터 폰트로 개발돼 교과서에 실리게 된다. 선별된 수상자 어린이 이름을 따 개발될 서체 3종은 미래엔이 발행하는 2018년도 초등 3~4학년도 국어 및 국어 활동 일부 예시문에 활용된다.

테크빌교육, ‘SW교육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테크빌교육이 SW 교육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국민대 SW중심대학사업단 후원으로 SW 전문 교사의 역량 강화 및 경력단절 여성의 SW 방과후학교 취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테크빌교육은 학교현장에서 검증된 교사연수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와 SW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인 SW ProDG(프로디지)를 기반으로 △SW교수법 및 운영전략 △언플러그드, 피지컬컴퓨팅 교수법 △EPL교수법(스크래치, 엔트리) 등에 대해 교육한다.

이번 교육은 40시간(총 6일) 동안 입문자를 대상으로 기본교육과정을 진행하며, 향후 심화교육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이며, 오는 26일까지 전화 또는 테크빌교육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5월 27일부터 6월 11일까지 매주 주말 국민대 7호관 4층 공동전산실(449호)에서 이뤄진다.

ivemic@kukinews.com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