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제28회 수성구민상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대구 수성구, “제28회 수성구민상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기사승인 2017-06-20 16:51:08

[쿠키뉴스 대구=최태욱 기자] 대구 수성구청이 올해 살기 좋은 수성구를 만드는 데 기여한 모범 구민을 뽑는다.

수성구청은 오는 8월 8일까지 제28회 수성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1990년도부터 시상한 수성구민상은 수성구에서 최고의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역발전, 사회봉사, 교육문화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추천대상은 지역경제 발전, 주민자치 활성화 등 지속가능한 공동체 형성에 기여한 사람(지역발전 부문), 헌신적인 봉사정신이나 효행 등 따뜻한 나눔과 배려 확산에 기여한 사람(사회봉사 부문), 인재양성, 지역문화진흥, 체육발전 등 깨어있는 삶터 조성에 기여한 사람(교육문화 부문) 등이다.

수성구민상 후보자 추천기간은 6월 20일부터 8월 8일까지 50일간이고, 일반시민은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기관이나 단체임직원은 거주지 동주민센터 또는 수성구청 행정지원과로 추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추천서․공적조서․이력서․공적 증빙서류 등이며, 거주지 동장 또는 수성구에 있는 각급 기관단체 대표의 추천을 받거나 20인 이상 주민의 추천을 받으면 된다.

접수된 후보자는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덕망 있는 인사로 구성된 구민상 시상 심의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가 결정된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인자수성의 가치아래 각 분야에서 묵묵히 맡은 바 책임을 다하면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분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과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