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엑스코 개최

대구서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엑스코 개최

기사승인 2017-06-20 18:21:05
[쿠키뉴스 대구=최태욱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한의약산업 전문 전시회인 ‘제17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한의약산업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한약진흥재단이 주관하고 대구시와 경북도가 공동 주최한다.
올해는 국내 100여 개 업체 및 기관·단체가 참가, 147개 부스가 운영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각종 한방 제품과 정보들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고, 단순히 보고 즐기는 수준에서 벗어나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는 유익한 부대행사들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한방화장품관, 한방병·의원관, 한방건강식품관, 기관단체협회관, 한방체험관 5개 분야로 전시되며, 한의 무료진료와 한방 디저트 및 디톡스 음료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전시기간 내내 열린다. 

또 국내 한의약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하는 ▲대구시한의사회 보수교육(25일) ▲대구·경북한약사회 보수교육 및 학술대회(25일) 등이 부대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한약진흥재단 신흥묵 원장은 “이번 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약산업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이어가는 동시에 국내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한의약 산업 한류화의 원년으로 삼아 선진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