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이모저모] 유디치과–독도사랑회,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 外

[병원이모저모] 유디치과–독도사랑회,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 外

기사승인 2017-06-26 13:58:19

◎유디치과–독도사랑회,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 = 유디치과는 최근 독도 경비대원과 주민들에게 구강건강용품 100여개와 구강건강관리지침서를 전달했다.

유디 경영지원부문 김종명 사장 등 유디치과 관계자들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길종성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회장, 가수 정광태씨, 남준 사진작가 등과 함께 독도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늘 푸른 우리 독도캠페인 일환으로 독도의 다양한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국민들에게 알리고, 올바른 역사관 수립과 독도 수호 활동에 일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독도에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은 오는 8월15일 광복절에 국회에서 사진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다. 또 유디 갤러리를 비롯해 전국 유디치과 120개 지점에서도 전시된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도 독도 바로 알리기 이미지로 배포될 예정이다.

김종명 사장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가슴에 새겨야 할 민족의 섬, 독도를 직접 보고 독도 수호 활동에 더욱 앞장서야겠다는 사명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앞으로 유디치과는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의료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명지병원 권지원 교수, 마르퀴즈 후즈 후 평생공로상 수상= 서남의대 명지병원 안과 권지원 교수(사진)가 세계적인 권위의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서 선정한 2017년 앨버트 넬슨 평생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마르퀴즈 후즈 후 평생공로상(Marquis Who's Who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가 각 분야에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안과영역에서도 외안부, 백내장굴절 수술이 전문분야인 권지원 교수는 세계적으로 보고된 바가 없던 결막모반레이저제거술을 개발(2006, 2012년 미국안과학회지 논문 게재), 이 분야 치료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치료법이 없다고 알려져 고통 받던 오타모반 환자를 위해 2006년 오타모반 공막수술을 처음 개발한 데 이어 지속적으로 발전시킨 수술방법을 국제논문으로 발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으로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외국에서 많은 환자들이 결막모반 치료를 위해 권지원 교수를 찾고 있으며, 국내환자 뿐 아니라 논문을 보고 찾아오는 해외 오타모반 환자에게도 새 삶을 선사하고 있다.

2015년에는 유피종의 새로운 수술법을 개발해 관련논문이 유수 SCI 논문인 미국 cornea지에서 주요 이슈로 선정됐으며, 그 외에도 각막혼탁의 치료를 위한 각막문신술, 검열반수술 등 새로운 수술을 끊임없이 연구·개발하고 있다. 이 분야 연구의 국내외 최고 권위자로 손꼽히는 권지원 교수는 2015년 마르퀴즈 후즈후 인명사전과 IBC Cambridge Certificate 에 등재된 바 있으며, 올해 평생공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이번 수상을 통해 권지원 교수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전문가 데이터베이스 MBO(Marquis Biographies Online)의 독점 액세스도 제공 받는 혜택도 받게 됐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1899년부터 발간된 세계 최고권위의 인명사전 발간기관으로 전 세계 각국에서 의학, 과학, 공학, 예술,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이룬 인물이나 지도자를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 등재하고 있다.

78,아주대병원 관절염 모임= 아주대병원 류마티스내과는 오는 78일 토요일 오전 1030분 아주대병원 별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관절염 모임을 개최한다. 

2011년에 이어 일곱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모임은 관절염 환자나 보호자가 질병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다른 환자와 친목을 도모하며 좋은 정보를 교환하는 유익한 자리가 되도록 기획했다.

이날 모임은 류마티스내과장 서창희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류마티스관절염의 진단과 치료(류마티스내과 김현아 교수) 통풍과 강직척추염, 제대로 알기(류마티스내과 정주양 교수) 오늘부터 시작하는 관절염의 자기관리(류마티스내과 김민지 간호사) 강의가 진행된다. 

관절염에 관심이 있는 분은 이번 모임에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아주대병원 류마티스내과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동부병원, 검체검사 질 평가 1등급= 서울특별시동부병원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검체검사 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검체검사 질 평가는 보건복지부에서 상대가치 개편 시 검체검사의 수가가 인하됨에 따라 질 저하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설된 것으로, 오는 71일부터 시행된다.

서울특별시동부병원(이하 동부병원)은 평가 항목인 숙련도 영역 우수검사실 영역 전문인력 영역 등 전 영역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동부병원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동부병원에서 진행되는 의료의 질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음이 다시금 증명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공공의료기관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병원 진단검사의학과는 2006년부터 대한진단검사의학회·진단검사의학재단 우수검사실로 지정되어 수준 높은 의료의 질을 인정받고 있다.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