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성평화그룹 경북구미지부,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세계여성평화그룹 경북구미지부,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기사승인 2017-07-13 10:46:00
[쿠키뉴스 대구=최태욱 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경북구미지부는 지난 11일 구미지부 사무실에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가정폭력·성폭력 예방을 위해 국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 교육 사업이다.

세계여성평화그룹 한국본부 윤현숙 본부장은 “여성가족부의 여성 및 아동·청소년 폭력 피해자 지원 정책의 하나인 이번 교육지원 사업이 ‘어머니의 마음으로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물려주자’는 우리 단체의 목적과 같기에 전국적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주부 남상기(여·62·구미시 송정동)씨는 “손녀가 이성친구가 있어 평소 걱정만 했었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배운 폭력에 대한 대처방법을 손녀에게 가르쳐 주겠다”고 말했다.

김진희(여·43·구미시 상모동) 회원은 “체계적인 여성가족부의 교육이 이해하기 쉬웠다”며 “아들 셋을 둔 여성으로서 아들들에게도 오늘 배운 교육을 가르쳐야겠다”고 했다. 

세계여성평화그룹은 여성가족부의 좋은 정책들이 더욱 폭넓게 활용되길 바란다며, 이 교육을 토대로 추후 ‘가정폭력 근절을 위한 대책 방안 모색’ 포럼을 계획하고 있음을 전달했다.

한편 ㈔세계여성평화그룹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전국 66개 지부에서 지역별로 본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