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걷기운동 지원 앱 ‘워크온’ 운영

대구 수성구, 걷기운동 지원 앱 ‘워크온’ 운영

기사승인 2017-07-17 16:08:54
대구 수성구보건소의 걷기운동 지원 애플리케이션(앱) ‘워크온’이 관심을 끌고 있다.

수성구보건소는 이달부터 건강도시 수성구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만성질환 발병률을 줄이기 위해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워크온은 스마트폰 플레이 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한 후 다운로드 받아 수성구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워크온’은 걷기 목표치 달성에 대한 보상 및 걸음 수 경쟁을 통해 걷기 운동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주민들에게 개인별 맞춤 목표 걸음 수, 일·주·월별 및 누적 걸음, 동별 개인 걷기 순위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수성구를 대표하는 걷기 좋은 길 ‘수성못’ 등을 소개하며 즐겁게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수성구보건소는 오는 21~22일 이틀간 대구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제14회 수성건강축제 1일차 행사인 ‘수성건강걷기대회’에서 워크온 설치 시연회와 함께 걷기대회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앞으로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워크온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많은 구민들이 워크온을 적극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