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선거 맡겨보세요"...전북선관위 '온라인투표시스템' 지원

"생활 속 선거 맡겨보세요"...전북선관위 '온라인투표시스템' 지원

기사승인 2017-07-20 19:09:48


[쿠키뉴스 전주=김성수 기자] 전북도선거관위원회가 학교선거에서부터 아파트선거에 이르기까지 생활 속 각종 선거에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지원키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도선관위는 학교선거 및 기관·단체와 공동주택 등의 대표자 선출 등 각종 생활주변 선거에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지원해 투표에 대한 관심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온라인투표 이용수수료는 일반 기관·단체의 경우 선거인 1인당 550원(선거인수 2000명 이하 기준), 초·중·고교의 경우 330원(현장투표시)이다.

이용신청 및 방법 등은 온라인투표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지역 선거관리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한 학생회 임원선거는 학생들을 강당에 모이게 하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학급별로 각 교실에 비치된 컴퓨터를 이용해 투표를 실시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

또 아파트 동대표 및 입주자대표선거시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하면 PC나 스마트폰 및 일반 휴대폰으로 쉽고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다.

한편 도선관위는 지난 18일 전주 양현고등학교 학생회 임원선거 및 남원 중앙하이츠아파트 입주자대표선거를 비롯해 19일에는 무주 구천초등학교와 고창고등학교 학생회 임원선거를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지원한 바 있다.

starwater2@kukinews.com

김성수 기자
starwater2@kukinews.com
김성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