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4차 산업혁명 선도할 대형R&D과제 발굴

부산시, 4차 산업혁명 선도할 대형R&D과제 발굴

기사승인 2017-08-22 11:29:12

[쿠키뉴스 부산=강민한 기자] 부산시가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부산 산·학·연 전문가를 대상으로 지역 현안을 반영한 중대형 R&D 사업으로 부산 미래산업 견인에 나선다.

부산시는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과 지역의 전략산업 및 국가핵심 선도기술 개발을 위한 지역 맞춤형 R&D사업 발굴과 이를 통한 고부가가치 지역산업 발전 유도를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제3차 기획연구회 지원 사업’ 공모를 한다고 22일 밝혔다.

‘기획연구회 지원사업’은 민선6기 공약사업 ‘TNT2030 플랜’의 핵심사업인 ‘국가핵심기술 선도프로젝트 기획·유치 사업’의 일환이다.

사업 진행은 부산 과학기술 및 산업발전과 연관된 예비타당성조사 또는 국비 100억 원 이상의 중대형 R&D과제를 연구책임자가 주도적으로 기획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 선정은 공모에 신청한 기획연구회를 대상으로 평가원의 전문적인 평가와 심의를 거쳐 선정, 선정된 과제는 상세기획과 기획연구회 운영을 위한 기획비용을 3000만 원 이내로 지원받는다.

시와 평가원은 사업 기획을 통해 중대형 R&D 국책사업이 부산에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올해 2차례 로봇융합 기술 분야, 스마트헬스케어 분야 등 12개 기획연구회를 선정해 9000억 원 규모의 정부R&D사업 기획을 진행하고 있다.

접수방법은 시 홈페이지나 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 공고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병수 시장은 “이번 기획연구회 사업을 확대해 지역 연구자들의 기획 전문성을 강화하고 국가 대형 R&D사업을 부산에 유치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지속성장하는 산업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