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직원과 함께하는 ‘인성밥상 클래스’ 실시
교원그룹이 8월 한 달간 총 3차례에 걸쳐 ’인성밥상 클래스’를 이어간다. 인성밥상 클래스는 교원그룹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인성을 주제로 전개하는 사회공헌활동 ‘바른인성 캠페인’의 일환이다. 지난 22, 24일 진행한 인성밥상 클래스에서는 교원그룹 직원 20여명이 서울 동대문구 방과후교실 두 곳을 찾아 총 40명의 아이들을 만났다. 이 자리에선 아동 요리 지도사인 나현아 강사의 진행에 따라 소고기야채무쌈말이, 오이도라지무침 등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26일에는 아동과 부모 30여명이 함께한다.
인성밥상 클래스는 단순한 음식 만들기가 아닌, 즐거운 체험활동과 인성교육이 어우러진 행사다. 아이들은 요리를 통해 협동, 배려, 나눔, 존중 등 인성요소를 익히고 실천했다. 특히 메뉴 중 한 가지를 2개씩 만들어, 하나는 아이들이 가정에서 다른 가족들과 함께 나눠먹고 다른 하나는 독거노인이나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해 따뜻한 정을 나누도록 했다. 교원그룹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모든 아동들에게 수료증과 학용품 세트 등을 전달했다. 한편 교원그룹은 ‘바른인성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바른인성 교재’를 발행해 전국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약 70만부를 제공하고, 참여형 프로그램인 ‘바른인성 캠프’ 개최, 지역아동센터의 인성프로그램 후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재능교육, ‘아기치타 슈슈’ 그림책 선보여
재능교육이 만 3세 이상 유아를 대상으로 한 그림책 ‘아기치타 슈슈’를 출간했다. 아기치타 슈슈는 구름을 만져보기 위해 모험을 떠난 슈슈와, 슈슈를 돕는 친구들의 우정을 다룬 그림책이다. 많은 어린이들이 구름을 좋아하고 구름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지만 어릴 때의 작은 호기심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이 그림책은 유아 혼자 머릿속에 그려봤을 구름에 관한 호기심을 이야기와 그림으로 보여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마지막 장면에서 슈슈와 동물 친구들이 구름송이를 나눠들고 초원을 걸어가는 모습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한다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알려준다.
아기치타 슈슈는 조현지 작가의 첫 그림책으로, 작가의 개성 있는 표현 기법을 통해 이야기에 상상의 깊이를 더했다. 아프리카 초원이라는 색다른 배경을 굵직한 선과 다양한 색으로 아름답게 표현했으며, 시간에 따라 다채로운 색으로 변하는 하늘과 신기한 모양의 구름 그림은 책의 완성도를 높였다. 재능교육은 온라인 서점에서 아기치타 슈슈 출간 기념 행사를 진행 중이다. 도서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독후 활동지를 증정하며, 100포인트 추가 결제 시 ‘몽실몽실 구름 포스트잇’을 제공한다.
차이홍공자학당, ‘국제중국어교사 양성과정 필기시험 대비반’ 개설
대교 차이홍공자학당은 오는 10월 21일 실시되는 국제중국어교사인증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국제중국어교사 양성과정 필기시험 대비반’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국제중국어교사 양성과정은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으로 진행되며, 이번 필기시험 대비반은 오는 9월 3일 개강해 10월 15일까지 매주 일요일 대교타워 공자학당에서 6주간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대학 학사(4년제) 이상의 학력으로 HSK 6급 수준의 중국어 실력을 갖춘 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8월 31일까지 선착순 최대 50명까지 접수 받는다. 사전 신청 시 수강료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우수한 성적의 교육생에게는 차이홍 및 차이홍칼리지 교사 채용 시 우선 선발 혜택이 주어진다. 국제중국어교사 양성과정의 커리큘럼을 비롯한 필기시험 관련 자세한 정보는 차이홍공자학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제중국어교사인증시험은 해외 거주 중국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중국어교사로서의 능력을 갖추었는지 평가하는 시험으로, 중국 교육부 산하기관인 공자학원 총부가 주관한다. 필기시험에서는 중국어 교학 기초, 중국어 교학 방법, 커리큘럼·수업 관리, 중국문화·타 문화 이해, 직업의식·전문성 등 다섯 항목을 평가하며, 시험성적은 국내외 학교 또는 교육기관의 중국어교사 채용 및 평가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상담 신청 이벤트 진행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이 2학기를 맞아 9월 17일까지 신규 회원 상담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우리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 이벤트’ 탭을 클릭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접수 후 3일 내에 전문 독서지도사를 통한 전화 상담이 이뤄진다.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3,000원권을 제공하며, 개인 SNS에 공유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을 전달한다. 한우리 조호성 교육사업본부장은 “올해부터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요하는 수행평가와 서술형평가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독서 교육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자녀의 독서 교육 가이드라인을 잡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27년 간 독서교육 부문의 전통성과 전문성을 인정 받아온 독서교육 전문 브랜드다. 교과 주제를 바탕으로 매달 새롭게 선정하는 필독서와 이를 기반으로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습 역량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유아·초등생 대상 ‘생각하는 나무’, 중·고생 대상 ‘소크라테스’ 그리고 ‘역사 특강 프로그램’ 등이 있다.
ivemi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