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단신] 던킨도너츠·본도시락·SF이노베이션 外

[프랜차이즈 단신] 던킨도너츠·본도시락·SF이노베이션 外

기사승인 2017-08-29 10:09:14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던킨도너츠, 가수 비와이 모델 발탁=던킨도너츠가 비와이를 엑스트롱 커피모델로 발탁했다. 엑스트롱 커피는 기존 커피에 그린빈과 가라나가 들어간 부스트샷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과 TV 광고는 오는 9월 중순부터 선보인다.

본아이에프, 반찬메뉴 매출 증가=본아이에프 본도시락이 1인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도시락 외에 반찬 메뉴 판매량과 매출이 상승했다고 밝혔다. 20171분기 5777개였던 반찬메뉴 판매량은 2분기 8532개로 59% 증가했다. 판매금액으로는 78% 성장한 수치로 7월에는 31520개가 판매돼 월별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사 측은 굳이 요리하지 않더라도, 매장에서 방금 조리한 다양한 반찬류를 편리하게 소량씩 구매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본도시락의 반찬 메뉴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SF이노베이션, ‘분짜라붐가맹사업 시작=SF이노베이션이 베트남 음식 전문 브랜드 분짜라붐 가맹사업을 시작한다. 분짜라붐은 SF이노베이션이 신규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직영 매장을 오픈해 운영 중인 베트남 음식 전문 브랜드이다. SF이노베이션은 당초 예상했던 분짜라붐 브랜드 프랜차이즈 전환 시점을 앞당겨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가맹 사업에 나선다. 분짜라붐은 건조면이 아닌 매장에서 직접 뽑은 생면을 사용하고, 소고기 육수 또한 12시간 이상 직접 우려낸 육수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엔제리너스, 시각장애아동 위한 오디오북 전달=엔제리너스가 국립서울맹학교외 고객과 임직원이 기부한 중고도서로 제작한 오디오북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엔제리너스커피 매장에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진행한 헌책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임직원이 기부한 중고도서를 제휴사 알라딘에 판매한 수익금을 전달했다. 또 롯데지알에스 좋은세상 기금으로 시각장애아동을 위해 음성지원 기능이 반영된 초등학교 1~3학년 국어 교과서를 제작 기부하게 됐다.

죠스떡볶이, SNS 이벤트 진행=죠스떡볶이가 공식 SNS를 활용한 이벤트를 매주 진행한다. 먼저 배고파죠스×야식어택이라는 주제로 간단한 댓글과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죠스떡볶이 상품권을 증정했다. 죠스떡볶이는 앞서 진행한 이벤트와 같이 고객들이 쉽게 참여가 가능하고 죠스떡볶이 맛을 볼 수 있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이디야커피, ‘비니스트 라떼제품군 출시=이니야커피가 스틱원두커피 비니스트 카페 라떼비니스트 바닐라 라떼를 선보인다. 비니스트는 이디야커피의 스틱원두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 1억 스틱을 돌파한 바 있다. ‘비니스트 카페 라떼는 이디야 커피연구소에서 찾아낸 최적의 원두 블렌딩과 로스팅으로 우유와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을 구현했다. ‘비니스트 바닐라 라떼100%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을 이용해 커피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바닐라 라떼 특유의 달콤한 향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10개입·20개입·30개입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카페라떼 가격은 각각 3900, 7600, 10900, 바닐라 라떼는 4300, 840012400원이다.

디딤 백제원, ‘팔도 명인주판매=디딤이 운영하는 숯불갈비한정식집 백제원에서 팔도명인주를 판매한다. 팔도 명인주는 전국의 전통주 명인들이 정성스레 빚어낸 술들로, 맛과 향이 좋고 각 지역의 특성이 담긴 것이 특징이다. 팔도 명인주는 경기도 김포의 문배주’, 강원도 홍천의 옥선주’, 충청남도 한산의 한산소곡주’, 경상북도 안동의 안동소주’, 전라북도 전주의 이강주복분자주’, 전라남도 담양의 추성주’, 경상남도 함양의 솔송주’, 제주도의 고소리술등 총 9가지로 구성됐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