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라이트’ 서비스 개시=현대그린푸드가 단체급식 이용 고객 건강관리 솔루션과 건강식을 제공하는 ‘그리팅 라이트’ 프로그램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번 서비스는 체성분 분석 전문 기업 인바디 건강진단 기기와 인바디 밴드 등으로 고객의 체성분, 체수분, 운동성향 등을 분석해 이에 맞춘 건강식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 고객은 월 1~2회 정기점검과 전문가 상담 서비스와 함께 기존 단체 급식 메뉴보다 30~50% 칼로리가 낮거나, 부족 영양분을 강화한 건강 전문식 ‘그리팅’ 50여 종을 제공 받는다. 회사 측은 고객 20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 결과 체지방률 평균 10% 감소, 체중 평균 4㎏ 감소 등의 효과를 봤다고 설명했다.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컵시리얼’ 출시=농심켈로그가 한 끼 분량 소포장 컵에 담은 ‘첵스초코 컵시리얼’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첵스초코 시리얼을 컵 형태의 소용량 용기에 담은 것으로 맛과 영양을 중시하면서도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디자인된 제품이다. 스푼이 함께 들어있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30g 기준 1500원이다.
CJ제일제당 한뿌리, ‘프리미엄 흑삼선물세트’ 출시=CJ제일제당은 추석을 맞아 식약처로부터 흑삼 5대 기능성을 인정받은 한뿌리 흑삼 프리미엄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한다. 흑삼의 5대 기능성은 ‘면역력증진, 피로개선, 기억력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다. 이번 선물세트는 떠먹는 정타입인 ‘흑삼정’과 ‘흑삼마스터’를 비롯해 스틱 타입인 ‘흑삼정명작’, ‘흑삼정로얄블랙엑스’ 등 총 4종이다.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주스 선물세트’ 출시=롯데칠성음료가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델몬트 주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8000원부터 1만4000원 사이의 가격대로 구성한 총 7종의 중저가 세트로 한국 전통의 멋을 살린 보자기와 보석함 이미지 등을 활용한 고급 포장재를 사용했다. 델몬트 트루주스 병 선물세트로는 ‘제주감귤듬뿍 3본입 세트’, 델몬트 페트 선물세트는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 세트’, ‘오렌지·포도·망고·토마토 4본입 세트’ 2종이다. 소형 선물세트로는 180㎖ 병에 담은 ‘오렌지·포도 12본입’, ‘망고·토마토·매실·알로에 12본입’, ‘알로에·감귤·포도·매실 12본입’, ‘감귤·토마토·매실·사과’ 12본입세트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밀크’ 리브랜딩 진행=동원F&B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밀크가 ‘덴마크’로 리브랜딩됐다. 동원F&B는 이와 함께 다양한 신제품 개발, 유통망 확대, 품질 강화 등을 바탕으로, ‘덴마크’를 오는 2020년까지 7000억 원 규모의 브랜드로 키워갈 계획이다. 새로운 브랜드명인 ‘덴마크’는 동원F&B가 운영하던 ‘덴마크밀크’와 ‘덴마크치즈’의 통합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우유와 치즈로 분리되어 있던 유제품 브랜드를 하나로 합쳐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