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유아 프로그램 ‘꼬꼬마스쿨’ 개정 출시
장원교육이 유아교육기관 프로그램 ‘꼬꼬마스쿨’ 콘텐츠를 개정 출시했다. 꼬꼬마스쿨은 미취학 아동의 자기주도학습 습관과 창의력 등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최근 대표 브랜드 ‘꼬꼬마베베·쁘띠’, ‘장원 누리 톡톡’을 영유아교육 경향 및 교육과정에 맞춰 개정했다. 영유아 통합놀이 프로그램 꼬꼬마베베·쁘띠는 아트북을 추가해 풍부한 예술 활동을 제공하며 영아의 상상력 발달에 도움을 준다. 표준보육과정 6개 영역과 누리과정 5개 영역에 따른 만 2~5세 대상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인 누리 톡톡은 기존 EBS 교육 콘텐츠를 신규 영상으로 교체해 학습 자료의 질을 높였다.
대교, ‘제24회 눈높이아동문학상’ 수상작 도서 출간
대교는 ‘제24회 눈높이아동문학상’ 수상작을 도서로 출간한다. 출간 도서는 눈높이아동문학상 장편 부문 대상 수상작인 박상기 작가의 ‘수몽조의 특별한 선물’로 소외된 계층의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동화책이다. 책은 초등학교 고학년생을 대상으로 제작됐다. 지난 8월에는 단편동화 부문 대상 수상작인 박정희 작가의 ‘버릇없는 노랑이를 신고합니다’가 출간돼 초등학교 저학년생도 눈높이아동문학상 수상작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대교는 ‘제25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작품 공모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눈높이아동문학상은 아동문학 공모 대회인 ‘눈높이아동문학대전’에서 신인작가와 기성작가가 참여하는 부문으로 매년 역량 있는 아동문학작가를 발굴해왔다.
제17회 ‘재능동화구연대회’ 예선 참가자 모집
재단법인 재능문화가 주최하는 제17회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에서 예선 대회 참가자를 오는 10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예선 대회는 일반동화부문과 재능동화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일반부문은 참가자가 자유롭게 동화를 택하면 되고, 재능부문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42편의 지정 동화 중에서 골라 구연하면 된다. 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성인부 등 연령별로 개최되며 2개 부문 중복 접수가 가능하다. 본선 대회 진출자는 10월 18일 발표한다.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는 동화구연을 통해 우리말과 글을 바로 쓰고 상상력과 창의성을 함양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01년 시작됐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