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인천시립교향악단 찾아가는 연주회=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이학노 몬시뇰)은 지난 19일 신관 15층 마리아홀에서 ‘인천시립교향악단 찾아가는 연주회’를 성황리에 맞췄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공연에선 윤석희(바순), 강명규(트럼펫)의 협연으로 ▲그리그의 ‘홀베르크 모음곡 Op.40’ ▲마스카니의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간주곡’ ▲로드리고의 ‘아랑훼즈 협주곡 제2악장’ ▲뢰블란의 ‘You Raise Me Up’ ▲제임스 호너의 영화 `가을의 전설` OST등 친숙한 음악들로 진행돼 관람객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병원장 이학노 몬시뇰은 “문화 프로그램으로 환자 및 보호자, 지역주민, 교직원이 함께 즐기는 연주회를 준비했다”며 “음악을 들으며 지친 심신을 위로 받는 치유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림성모병원, 노인성 질환 건강강좌 28일 개최= 대림성모병원은 오는 28일 오후 3시부터 본관 12층 회의실에서 ‘노인성 질환 건강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뇌졸중과 노인성 우울증을 주제로 진행되며 대림성모병원 신경외과 조준호 진료부원장과 정신건강의학과 이승훈 진료과장이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며 뇌졸중, 노인성우울증 등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노인성 질환은 초기 치료를 놓칠 경우 자칫하면 생명을 앗아갈 수 있어 예방과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대림성모병원은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인 뇌졸중과 노인성 우울증에 대한 내용을 알리고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화융복합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개소 기념 세미나 29일 개최= 이대목동병원이 임상 연구 및 연구 지원 서비스의 플랫폼 구축과 뇌신경 특화 의료기기 임상시험 지원 등을 위해 오는 29일 이화융복합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를 개소하고, 이를 기념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29일 오후 3시 50분부터 5시까지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화융복합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개소 기념 세미나는 '뇌신경 특화 의료기기 중개 임삼시험 활성화'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은 ▲한국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현재와 미래(선경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노력(이흥만 고대구로병원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장) ▲뇌신경 특화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필요성(정지향 이대목동병원 임상시험센터장) 등이다.
◇의정부성모병원 10월 2일 정상진료=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 오는 10월 2일 임시공휴일에 정상진료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의정부성모병원장 박태철 교수는 “의정부성모병원은 경기동북부를 대표하는 대학병원으로써, 권역외상센터, 응급의료센터와 소아응급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은 무려 열흘에 달하기 때문에 10월 2일에는 외래 진료도 정상실시 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의료서비스 제공의 공백을 최소화 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임시공휴일 10월 2일은 공휴일 가산제가 적용되어 평소보다 환자 본인 부담금이 늘어나지만 의정부성모병원은 외래진료는 가산금 없이 진료를 실시한다. 아울러 10월 7일 토요일도 오전 정상진료를 실시한다.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