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 맞춤형 방문 놀이교육 ‘핀덴튜터링’ 앱 선보여
한솔교육이 앱으로 선택하는 방문 놀이교육 ‘핀덴튜터링’ 체험수업 이벤트를 10월 한달 간 이어간다. 핀덴튜터링은 엄마가 앱을 통해 프로그램, 지도교사, 수업일정을 택해 맞춤형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따라 18개월부터 7세까지 이용 가능하며, 현재 마련된 수업으로는 △생각발견놀이 ‘아이꿈디자인’ △창의융합발달 ‘아이꿈메이크’ △책놀이 ‘북앤플레이’ △누리과정 연계 종이놀이 ‘페이퍼아트’ △영아통합발달 ‘핀덴 베베’가 있다.
핀덴튜터링 앱은 맞춤형 놀이수업 외에도 유용한 정보 등을 담고 있다. 진단 테스트와 육아교육 정보는 물론 다양한 만들기·성장발달 놀이가 꾸준히 업데이트 된다. 자녀 정보를 입력하면 발달 과정에 따른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된다. 핀덴튜터링은 지난 7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수업은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핀덴튜터링의 수업 프로그램과 지역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프랑스 인기 감성그림책 ‘꼬마마녀 주크’ 출시
웅진씽크빅의 스마트 교육 브랜드 웅진북클럽은 최근 프랑스 최대 어린이 잡지
출간 이후엔 프랑스, 노르웨이, 스웨덴, 중국 등 6개국에서 120만부 이상 판매되는 등 프랑스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판타지 그림책이다. 웅진북클럽에서는 꼬마마녀 주크 14권의 실물도서와 더불어 태블릿PC를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영상, 오디오북 등 디지털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꼬마 마녀 주크는 웅진북클럽 라운지 앱(App)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스마트구몬, 10월 신규 회원 대상 ‘다다다(多多多) 이벤트’ 실시
교원그룹의 구몬학습은 10월 ‘다다다(多多多)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학습지 ‘스마트구몬’ 신청 회원에게 ‘스마트구몬 액세서리’ 5종(키보드일체형 태블릿PC 케이스·태블릿PC 거치대·액정보호필름·K-펜·지우개 밴드필통·K-펜 전용 펜심)을 제공한다. 지난 7월 한달 간 실시한 사전 예약 이벤트에서 5만명 이상이 몰린 스마트구몬은 국내 대표 학습지 업체인 교원구몬이 기존 학습지에 ICT 기술을 접목해 완성했다.
스마트구몬은 태블릿PC에서 앱(App)을 켜고 K-펜과 K-지우개를 사용해 종이교재를 풀면, 직접 쓰고 지우면서 공부한 모든 과정이 데이터로 고스란히 저장된다. 회원이 푼 문제의 채점 결과는 이튿날 앱을 통해 제공한다. 화상 교사는 정답을 알려주기보다는 아이 스스로 문제를 이해하고 답을 찾아가도록 유도한다. 또 구몬 지도교사는 학습 과정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체계적 학습 관리를 지원한다. 더불어 스마트구몬은 앱을 통해 학습 시작 시간, 학습 진척률, 오답률 등을 스마트폰으로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