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공모전' 대상 수상

남양주시,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공모전'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7-10-27 17:46:43


경기도 남양주시는 행정안전부의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내 삶을 바꾸는 주민참여 플랫폼-현답토론회' 사례로 일반협업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사진).

남양주시의 '내 삶을 바꾸는 주민참여 플랫폼현답토론회' 사례는 기존의 정책 소비자였던 시민을 정책 참여생산자로 변화시켜 토론 설계부터 진행까지 전 과정을 주민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시민 퍼실리테이터 10여명을 양성하여 토론회 사회와 테이블 진행을 도맡아 하면서 지역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하여 민관 협력의 기반을 다져왔다현답토론회는 시민중심, 현장중심, 문제해결 중심의 숙의형 토론 플랫폼으로 2014년 시작한 이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총 322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남양주시는 오는 29일까지 전남 여수시에서 개최되는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 참가해 사례 발표 및 정책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행정서비스 공동생산은 종전 공급자 중심의 획일적 행정서비스 공급방식을 탈피해 주민이 행정서비스 기획이나 집행과정에 직접 참여 하는 새로운 민관 공동참여 방식이다.

한편 행정안전부가 우수 사례를 전파해 행정서비스 공동생산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8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일반협업과 사회혁신의 2개 부문으로 진행한 공모에는 총 151개 사례가 경합을 펼쳤다.

남양주시=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