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 고등 신간 체험단 400명 모집
좋은책신사고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신간 참고서 체험단 400명을 모집한다. 체험 교재는 고등 국어 ‘첫 오감도 고등 국어’, ‘첫 오감도 고등 문학’, ‘오감도 복합·긴 지문편’과 통합과학 개념 기본서 ‘개념우공비 통합과학’ 등 4종이다. 오감도 3종은 예비 고1부터 고3까지 200명을, 개념우공비 통합과학은 예비 고1 200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교재에 따라 다르다.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체험단에게는 신청 교재 1권과 함께 2018 신사고 스터디 플래너를 증정한다. 교재로 학습한 후 블로그, 카페 등 SNS에 후기를 작성하면 우수 후기를 뽑아 문화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파고다아카데미, ‘탈북청년 초청행사’ 열어
파고다아카데미는 지난 18일 푸드스마일즈 우양과 함께 ‘탈북청년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탈북 청년들에게 영어로 소통하고 외국인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탈북 청년들은 파고다 소속 원어민 강사 및 직원들과 함께 영어 게임 등을 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파고다아카데미는 탈북 청년들의 외국어 실력 향상을 돕기 위해 2010년 12월, 푸드스마일즈 우양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매월 최대 100명의 탈북 청년들의 수강료를 지원해오고 있다. 또한 우양과 공동으로 탈북 청년 영어말하기대회와 중국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구몬학습, 유아·초등 대상 ‘스마트 이야기수학’ 확대 개편
교원그룹의 개인 능력별 학습지 구몬학습이 ‘스마트 이야기수학’ 대상을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확대한다. 스마트 이야기수학은 유아 누리과정과 초등 저학년 수학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수학 개념을 다룬다. 누리과정 및 교과서 커리큘럼에 맞춰 학교에서 배울 개념을 미리 이해하고, 수업에서 놓친 개념을 다질 수 있다. 친근한 이야기와 과학·역사 등 다양한 분야 속 소재는 어려운 개념을 부담 없이 익힐 수 있도록 돕고, 과학·사회·예술 등 다른 영역과 연결한 문제를 통해 개념 이해를 높일 수도 있다. 스마트 이야기수학은 개념호와 스마트 활동호(유아) 또는 정리호(초등), 특별호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달 30일까지 스마트 이야기수학을 신청하는 신규 회원에게는 창의·사고력 활동집 ‘말랑말랑 브레인북Ⅱ’를 증정한다.
피디엠, 네이버에 누리놀이 동화 콘텐츠 공급
피디엠이 국내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유아용 콘텐츠 서비스 ‘쥬니버’를 통해 오는 2019년까지 누리놀이 동화 콘텐츠를 공급한다. 이번 쥬니버에 탑재된 교육 영상 콘텐츠는 유아 발달 수준에 맞게 선별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 생활 습관뿐 아니라 예절, 건강 및 안전 주제와 과학, 창작에 이르기까지 멀티미디어 동화 콘텐츠 약 50여 종을 쥬니버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피디엠은 디지털 초등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 S’로 알려진 시공미디어의 유아사업부에서 분사한 유아교육 기업이다. 피디엠의 누리놀이 서비스는 유아교육 콘텐츠와 교수자료, 교구 등을 통합한 국내 최초 교수활동지원서비스로, 현재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되고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