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능률, 온·오프라인 연계 영어회화 ‘토마토크’ 론칭
NE능률(구 능률교육)이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기초 영어회화 프로그램 ‘토마토크’를 론칭했다. 토마토크는 온라인 강의만으로 부족할 수 있는 영어 말하기 훈련을 오프라인 수업으로 보충하면서 기초 회화 실력을 쌓도록 돕는다. 이번에 선보이는 ‘토마토크 입열기 패키지’는 영어회화 입문자가 3개월 과정을 통해 기초 실력을 다질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온라인 강의 260강과 10권의 코스북, 메인 강사의 코칭 및 그룹 스터디로 이뤄졌다. NE능률 관계자는 “오는 12월 20일까지 입열기 패키지를 77% 할인가에 판매한다”며 “할인 적용 시 월 1만 원대에 온오프라인 강의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토마토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론칭 기념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아이폰X, 무료 수강권, 수강료 할인권 등 경품을 증정 받을 수 있다. 한편, 토마토크는 내년 상반기 기초회화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상황별 영어와 중고급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회화 프로그램을 잇달아 출시할 계획이다.
메가스터디교육,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과 후원 협약 체결
메가스터디교육은 지난 27일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과 장애인·청소년 대상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하고, 도봉구 및 인근 지역 장애인을 위한 각종 활동과 관련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 내 다른 구에 비해 가장 늦게 장애인복지관을 개관한 도봉구 및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 학생·청소년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메가스터디교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장애인 여가문화프로그램, 장애인 평생교육프로그램,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방학 체험활동 등을 후원할 계획이다. 또 장애인 취업 및 직업훈련시설로 이용하는 복지관 카페에 물품을 지원한다.
좋은책신사고, 카카오프렌즈 제휴 ‘2018 초등 우공비’ 출간
좋은책신사고가 카카오프렌즈와 네 번째 제휴를 맺고 내년 1학기 ‘초등 우공비’를 출간했다. 2018년 1학기 초등 우공비는 카카오프렌즈의 새로운 아트웍 ‘프렌즈 스쿨’을 적용해 ‘즐거운 학교공부’를 콘셉트로 기획했다. 진도비법책,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으로 구성된 교재는 이미지를 활용해 개념을 쉽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이끌고, 다양한 문제를 통해 시험 대비도 가능하도록 돕는다. 더불어 점차 중요해지는 단원평가 대비를 위해 시험대비책 분량을 확대했으며, 문제풀이 영상 등을 제공해 학습 편의를 높였다. 우공비 및 우공비자습서는 12월 초 온라인 서점 또는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초등 3, 4학년용은 새 교육과정을 반영해 12월 중 출간될 예정이다.
한솔교육희망재단, 서울 중구·광명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 운영
사회복지법인 한솔교육희망재단이 서울시 중구와 광명시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새로운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재단은 향후 3년간 서울시 중구와 광명시의 보육환경을 개선하고 보육교직원 및 부모, 아동을 위한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재단은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와 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 운영을 위한 위수탁 체결식을 진행했다. 앞서 7일에는 광명시와도 계약을 맺었다. 재단은 각 지자체의 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 운영에서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 보육 취약 계층을 위한 지원사업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솔교육희망재단은 2006년 재단 출범 이후 저소득층 자녀와 부모를 위한 발달 진단, 양육 코칭, 영유아 한글교육 및 독서환경 지원 등 복지와 보육 영역에서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또한 공공기관과 기업의 직장어린이집을 위탁받아 운영하며 보육교직원을 육성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