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의원, ‘연기금 전문대학원·통합형 노인 일자리 센터’ 예산 확보!

김광수 의원, ‘연기금 전문대학원·통합형 노인 일자리 센터’ 예산 확보!

기사승인 2017-12-06 12:34:01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 활동 중인 국민의당 김광수 의원(전북 전주시 갑)이 ‘예산확보 전문가’답게 끈질긴 노력과 치밀한 전략으로 연기금 전문대학원, 통합형 노인 일자리센터 사업의 예산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전북 지역에 위치한 국민연금공단이 우수한 연기금운용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하는 ‘연기금 전문대학원 설립’과 노인 적합직종 직업훈련 및 직업체험, 노인취업 정보망 구축을 통한 취업연계 등을 지원하는 ‘통합형 노인 일자리센터’사업(총사업비 240억원)이 가시화될 전망이다.

특히, 연기금 전문대학원 연구 용역비(2억원) 확보는 서울·부산과 함께 제3의 금융 도시를 꿈꾸는 전북 지역의 최대 현안 사업인 만큼 큰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통합형 노인일자리센터 사업 또한, 노인 개인 연평균소득 835만원, 노인경제활동 참여율이 31.0%로 낮은 전라북도의 어르신들에게 안정적 소득 기반을 제공하는 사업으로서 노인빈곤 세계 꼴찌 국가라는 오명을 탈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광수 의원은 “‘연기금 전문대학원·통합형 노인 일자리센터 사업’ 기재부의 완강한 반대 속에 좌절 직전까지 갔지만, 지난해 예산안 조정 소위 위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끈질긴 노력과 치밀한 전략 끝에 예산을 확보하는 큰 결실을 맺게 되었다”며 “전북의 미래를 책임질 금융 산업과 어르신들의 일자리 관련 사업의 예산 확보로 지역경제, 민생경제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주=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