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R&D 총괄 이동면 융합기술원장 사장 발탁…부사장 6명 승진

KT, R&D 총괄 이동면 융합기술원장 사장 발탁…부사장 6명 승진

기사승인 2017-12-08 09:22:51
KT가 2018년 부사장급 이상 주요 임원 승진자를 8일 발표했다. 연구개발(R&D)을 총괄하고 있는 융합기술원장 이동면 부사장을 사장으로 발탁했다.
 
이와 함께 강국현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마케팅전략본부장 겸 기가지니사업단장, 박윤영 기업사업컨설팅본부장, 신광석 재무실장, 신수정 IT기획실장, 윤종진 홍보실장 등 6명이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KT는 이동면 융합기술원장이 사장으로 승진하면서 R&D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융합기술원은 5G, 기가인터넷, 인공지능(AI) 등 KT에서 추진 중인 혁신기술 개발의 구심점이다.
 
또 이번 인사는 마케팅, 기업영업, 재무, IT기획, 홍보 등 전략 부서의 성과 중심으로 이뤄졌다.

신임 강국현 부사장은 ‘Y시리즈’ 요금제와 같은 차별화 상품·서비스를 선보힌 마케팅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필재 부사장은 KT의 인공지능 서비스 ‘기가지니’ 조기 정착에 앞장섰으며, 박윤영 부사장은 KT의 기업영업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신광석 부사장은 KT가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A레벨 신용등급을 회복하는 등에, 신수정 부사장은 KT의 IT기획·기업보안 수준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승진했다. 윤종진 부사장은 KT 이미지 기술·글로벌 기업화 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