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아이펀팩토리와 게임 시장 공략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아이펀팩토리와 게임 시장 공략

기사승인 2017-12-12 11:44:29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게임 서버 엔진 개발사 아이펀팩토리와 제휴를 맺고 게임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겠다고 12일 밝혔다.
 
NBP는 이를 통해 아이펀팩토리의 대표 솔루션 ‘아이펀 엔진’과 ‘아이펀 디플로이’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내에서 서비스됨으로써 게임 개발사들은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손쉽게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환경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
아이펀 엔진은 게임의 장르 구분 없이 서버 개발에 필요한 필수 기능들을 구현해 개발 시간 단축을 돕는 게임 서버 엔진 솔루션으로 네트워킹 효율화, 자동화 DB 처리, 게임 서버 관리를 위한 대시보드 등 서버 구현 작업을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 서비스 운영 지원 플랫폼인 아이펀 디플로이는 간단한 API 연동을 통해 사용자 검색, 계정 제재·해제, 보상 지급, 강제 로그아웃 등과 같은 게임 사용자 관리 기능뿐 아니라 게임 내에서 사용자의 행동을 추적할 수 있는 게임 로그 조회 기능 등 게임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한상영 NBP 클라우드 서비스 리더는 “이번 ‘지스타(게임쇼)’에 참석한 업체들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했는데 현장 반응이 너무 좋았다”며 “과거 게임 서비스를 지원했던 경험과 높은 이해도를 기반으로 게임 업체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