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7일 (수)
고창군, 2018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고창군, 2018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기사승인 2018-01-18 09:41:52 업데이트 2018-01-18 09:41:56

전북 고창군이 오는 3월 30일까지 ‘2018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일치시키고, 오는 6·13 지방선거의 완벽한 지원을 위해 14개 읍·면사무소에서 동시 실시된다.

중점 조사내용은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 일치여부 확인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 조사 사망 의심자 거주 및 사망여부, 100세이상 고령자 거주 및 생존여부 재외국민 거주 중 출국 상태인 자에 대한 조사 각종 사유로 주민등록 말소 및 거주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이다.

각 읍·면사무소에서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세대별 방문 조사로 진행되며, 무단전출자, 허위신고자는 최고·공고 등 절차를 거쳐 직권 조치하고 주민등록 말소·거주불명등록자에 대해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조사기간 중 자진 신고로 주민등록 사항을 정리하는 대상자에 대해 과태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까지 경감하는 것이 원칙이나, 경제적인 사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대3/4에 해당하는 금액까지 경감 받을 수 있도록 한다.

군 관계자는 “주민등록 사실 조사는 주민들의 안정과 효율적인 행정 업무처리를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되므로, 조사기간 동안 거주 사실 확인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창=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

김완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체 불가’ 이혜영처럼”…목표 이룬 김성철의 다음 스텝

“연기라는 것이 얼굴도 중요하고 목소리도 중요하지만요. 배우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누구나 대체 불가이길 원할 거예요. 저도 마찬가지예요. (이혜영) 선생님 에너지는 고유하잖아요. 대체 불가죠.”무대부터 매체까지 영역을 가리지 않고 활약해 온 배우 김성철이 또 다른 목표를 세웠다. 지난달 28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롤모델로 영화 ‘파과’를 함께한 이혜영을 꼽으며, 이같이 밝혔다.&ls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