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연화 간편식’ 선물세트 출시=현대그린푸드가 연화식 기술을 접목한 ‘더 부드러운 한우 갈비찜’, ‘더 부드러운 돼지 등갈비찜’ 등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연화식은 일반 음식과 동일한 모양과 맛은 유지하면서 씹고 삼키기 편하게 만든 식사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음식을 씹고 삼키는데 장애가 있는 환자에게 제공하는 액상형태의 ‘연하보조식’이나 젤리형태의 고형물에 맛이 첨가된 ‘무스식’과 구분된다. 보통 갈비찜이나 꼬리찜은 조리하는데 최소 3시간이 걸리지만, 이 제품의 경우 완전 조리한 가정간편식(HMR)으로 개발해 전자레인지로 5~6분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FS 오디터 3기 선발=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 위생안전을 점검하는 전문가 FS 오디터 3기를 선발한다. 이들은 주로 2년 미만의 신입 관리자가 운영하는 단체급식 점포에 대해 지도 점검을 진행하고, 법적사항 준수과 1:1 멘토링 활동 등 위생안전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3기 FS오디터는 ‘음식점 위생 등급제’를 중심으로 최근 중요시 되는 식음료 시설의 위생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골프장 및 리조트 등 레저 문화 시설까지 활동 범위를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웅진식품 장쾌삼, ‘장쾌삼 어린이 홍삼왕’ 리뉴얼 출시=웅진식품 홍삼 브랜드 장쾌삼이 성장기 아동 면역력 강화와 피로해소를 위한 ‘장쾌삼 어린이 홍삼왕’ 2종을 선보인다. ‘장쾌삼 어린이 홍삼왕’은 국산 6년근 홍삼 농축액을 사용한 고급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이다. 어린이들이 홍삼 특유의 향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점을 고려해 사과 농축액과 천연 과일 향을 더했고, 국산 벌꿀을 넣어 쓴맛을 줄였다. 몸이 허약해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아이들이 마시면 좋다.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명품 한우 설 선물세트’ 출시=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명품 한우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1등급 이상의 프리미엄 한우를 최저 10만원대부터 최고 90만원대 상품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됐다. 1++등급 한우의 꽃등심, 살치살, 안심,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세트인 ‘특선명품세트 금호’와 ‘특선명품세트 천호’를 비롯해 명절 요리에 꼭 필요한 불고기, 국거리용 양지, 산적용 설도와 함께 조리에 필요한 다용도 양념까지 더해 실속을 챙긴 ‘한우 정육세트’ 등이 주력 상품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