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토종닭 통다리 훈제’ 출시=하림이 훈제한 토종닭 다리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토종닭 통다리 훈제’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하림이 직접 키워 믿을 수 있는 국내산 토종닭을 엄선해 참나무의 그윽한 향기로 훈연한 것이 특징이다. 참나무의 은은한 향이 닭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고 특유의 풍미를 더해 어른들 술안주는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하림 토종닭 훈제 가격은 250g 제품 기준 4000원대다.
롯데제과, ‘시로앤마로’ 캐릭터 빵 출시=롯데제과가 ‘시로앤마로’ 캐릭터를 적용한 빵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캐릭터 빵은 ‘딸기잼롤’, ‘슈크림롤’, ‘찰떡패스츄리’, ‘크림에그브레드’, ‘초코크로와상’ 5종이다. 시로앤마로 캐릭터빵은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딸기잼롤, 슈크림롤, 크림에그브레드, 찰떡패스츄리 1200원, 초코크로와상 1500원이다.
롯데칠성음료,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 음료 패키징 본상=롯데칠성음료가 한정판으로 선보인 ‘칠성사이다 빈티지 패키지’가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칠성사이다 빈티지 패키지는 1950년 출시되어 67년간 소비자에게 사랑받아온 대표 탄산 브랜드 칠성사이다의 역사와 정체성을 5개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표현한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의 시대별 패키지 디자인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고, 칠성사이다의 상징색과 제품명 ‘칠성(七星)’이 시대별로 다양하게 표현된 감성적 디자인이 수상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동원F&B, ‘덴마크 짜지않은치즈 고칼슘&비타민’ 출시=동원F&B가 슬라이스 치즈 가운데 나트륨 함량이 가장 적은 ‘덴마크 짜지않은치즈 고칼슘&비타민’을 선보인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체다 슬라이스 치즈의 나트륨 함량은 1장당 150㎎~200㎎ 수준이지만 ‘덴마크 짜지않은치즈 고칼슘&비타민’는 1장당 나트륨 함량이 100㎎ 불과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1장당 칼슘 함량이 360mg으로 하루 2장만으로도 성인 기준 칼슘 일일 섭취 권장량인 700mg을 충족한다. 가격은 252g 14매 기준 6600원이다.
KGC인삼공사, 신학기 맞이 프로모션=KGC인삼공사가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청소년 제품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 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이패스’ 구매 시 추가 3포를 증정하며 어린이 홍삼제품 ‘홍이장군’ 구매 시 5포를 추가 증정한다. ’아이패스 드림에디션'과 ‘홍이장군 면역력쑥쑥세트’ 제품 구매 시에도 해당제품 추가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