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문화재단, ‘2018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대상문화재단이 지난 22일 ‘2018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국내 대학생 73명과 동남아유학생 10명, 청소년가장과 기초생활 수급권자 자녀 중고생 300명 등 총 383명에게 1년간 총 11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새로 선발된 장학생과 가족, 기존 장학생, 대상그룹 관계자, 내빈 등 총 180여 명이 참석해 장학증서 수여, 선배 장학생과의 시간 등을 함께했다.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리뉴얼=한국야쿠르트가 ‘내추럴플랜’ 기능을 강화하고 1A등급 원유를 강조한 패키지로 리뉴얼한다. 먼저 ‘내추럴플랜 클래식’ 3종은 면역력에 좋은 아연을 첨가해 우유 본연의 영양소는 물론 기초 영양소인 아연까지 한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강화했다. ‘내추럴플랜 클래식 저지방’ 2종은 기존 200㎖ 제품 대비 지방을 44% 줄였으며 효소로 유당을 분해하여 우유를 먹으면 배가 아픈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내추럴플랜 검은콩’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검은콩과 슈퍼푸드 3종인 렌틸콩, 오트밀, 퀴노아를 첨가했다.
해태제과, ‘사브레 카카오닙스’ 출시=해태제과가 카카오닙스가 들어간 ‘사브레 카카오닙스’를 출시했다. 카카오닙스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노화방지에 효과가 탁월한 슈퍼푸드 알려졌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고려해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닙스를 갈아 넣지 않고 원물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사용된 ‘페루산 크리올로종’은 맛의 밸런스가 탁월하지만 안데스산맥 인근에서만 재배될 정도로 생육조건이 까다로운 탓에 전세계 생산 량의 5%에 불과할 정도로 공급량이 제한적이고 가격이 비싼 품종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