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켈로그, ‘체리블러썸 그래놀라’ 출시=농심켈로그가 체리블라썸을 주제로 새롭게 개발한 봄 맞이 한정판 신제품 ‘체리블러썸 그래놀라’ 다음 달 1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통곡물 그래놀라와 오곡 푸레이크에 체리맛 크랜베리까지 3가지가 한꺼번에 담긴 제품이다. 가격은 480g 기준 4980원이다.
해태제과, ‘부라보바’ 출시 한 달 만에 302만개 판매=해태제과가 부라보콘을 바 형태로 출시한 ‘부라보바’가 출시 한 달 만에 302개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하루 평균 10만개 판매량이다. 또한 통상 1~2월의 경우 성수기의 25% 정도 수준에 그치는 비수기임을 감안할 때 의미가 크다. 해태제과는 ‘화이트바닐라’는 부드러움을 좌우하는 유지방이 시중 최고수준(5%)임에도 무코팅 제품화에 성공했으며 ‘초코청마일드’는 3중 구조의 가장 안쪽에서 흘러 나 오는 초코시럽이 배가시키는 진한 초코 맛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분석했다.
하림, ‘피오봉사단 5기’ 모집=하림이 다음 달 20일까지 소비자 가족봉사단 피오봉사단 5기를 모집한다. 피오봉사단은 임직원과 소비자가 함께 하는 가족 단위 봉사단으로, 2014년에 처음 창단해 올해로 5주년을 맞는 하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생생한 동물복지 체험 기회를 마련하고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한다. 오프라인 활동은 주로 주말에 의미 있는 공간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친다. 올해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아산생태곤충원을 방문할 예정이다.
롯데제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롯데제과가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사가 선정하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빼빼로 깔라만시’와 ‘배빼로 카카오닙스’가 본상을 수상했다. ‘빼빼로 깔라만시’와 ‘빼빼로 카카오닙스’는 1000만여건이 넘는 온라인 데이터를 인공지능(AI)을 통해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여 출시한 제품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데이터 시각화 기법인 ‘워드 클라우드’ 기법을 사용하고, 원료 이미지를 함께 연출하여 제품의 특징을 시각적으로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