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단신] 해태제과·빙그레·매일유업 外

[식음료 단신] 해태제과·빙그레·매일유업 外

기사승인 2018-03-05 10:36:08

해태제과, 3D 입체과자 ‘火낙辛낙’ 출시=해태제과가 매운 낙지 맛의 불낙교자를 재해석한 신제품 火낙辛낙을 선보인다. 크기는 과자에서 3D로 최대로 구현 가능한 5.5㎝로 해태 16g 만두제품(6.5cm)과 비슷하다. 또한 판매 중인 ‘불낙교자’ 만두에 들어가는 소스를 과자에 사용할 수 있도록 분말로 개발했다. 소맥에 옥수수나 감자전분을 섞는 기존 제품과는 달리 배합 비율을 만두와 동일하게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빙그레, ‘끌레도르 크림치즈바’ 출시=빙그레가 프랑스 크림치즈 브랜드 제품인 ‘끼리’를 넣은 끌레도르 크림치즈바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크림치즈의 풍미와 깔끔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프랑스 벨그룹의 끼리크림치즈를 7.8% 넣었다. 빙그레는 이번 신제품 개발을 위해 약 1년여 간의 시간을 투자했으며 빙그레와 벨그룹에서 실시한 자체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매일유업, ‘매일우유 후레쉬팩’ 출시=매일유업이 후레쉬캡을 적용한 패키지를 사용한 ‘매일우유 후레쉬팩’을 선보인다. 현재 많이 사용되는 삼각형 모양의 카톤팩과는 달리 개봉 후 냉장보관 시 후레쉬캡으로 잠그면 냉장고의 김치와 반찬냄새 등 외부공기 유입이 철저하게 차단돼 마지막 한 방울까지 신선하게 마실 수 있다. 개봉이 쉽고 열고 따르기 편리한 것도 큰 장점이다.

코카-콜라, ‘코카=콜라 벚꽃 에디션’ 한정판 출시=코카-콜라가 벚꽃을 형상화한 ‘코카-콜라 벚꽃 에디션’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화사한 봄꽃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보틀 중앙을 핑크빛 벚꽃으로 가득 채워 봄의 싱그러움을 표현했다. 봄을 맞아 만개한 벚꽃의 화사한 느낌을 강조해, 보기만 해도 짜릿한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50㎖ 알루미늄 보틀 1종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편의점 기준 2500원으로 기존제품과 동일하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업’ 복숭아 출시=풀무원다논이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 업’ 라인에 복숭아 신제품을 선보인다. ‘액티비아 업 복숭아’ 신제품은 지방이 0%인 팻제로(Fat Zero) 요거트로 복숭아 과즙을 넣어 상큼하고 건강한 맛을 구현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지방 0%로 칼로리 부담이 낮으며 210㎖로 만들어 20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유산균인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를 효과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 ‘#홍이야부탁해’ 참여 11만명 돌파=KGC인삼공사가 진행하고 있는 ‘#홍이야부탁해’ 캠페인 참여자가 11만명을 넘어섰다. #홍이야부탁해는 국제구호개발 단체인 월드비전과 함께 식수위생시설이 취약한 아프리카 탄자니아 은다바시 지역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KGC인삼공사는 홍이장군 매출액 일부와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후원금을 온바다시 지역에 지속 가능한 식수 공급에 사용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홍이야부탁해’ 캠페인 사이트를 자신의 SNS채널에 공유하거나 사이트의 미션을 완료하면 된다.

대상 청정원, ‘그집 그맛’ 칼국수 출시=대상 청정원이 지역 맛집의 칼국수를 재현한 ‘그집 그맛’ 칼국수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고소한 대전 그집 그맛 들깨 칼국수’와 ‘시원한 대부도 그집 그맛 바지락 칼국수’ 2종으로 반죽 공정을 8단계로 횟수를 늘려 쫄깃한 면의 식감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고소한 대전 그집 그맛 들깨 칼국수는 400g, 시원한 대부도 그집 그맛 바지락 칼국수는 366g이며 가격은 각각 4980원이다.

동원F&B, ‘제52회 납세자의 날’ 산업포장 수훈=동원F&B가 제52회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에 성실한 납세를 통해 국가재정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수훈했다. 동원F&B는 성실한 통관 업무를 바탕으로 수입 관세를 체납없이 납부하며 국가 세정 발전에 기여해왔다. 또한 지역 고교와의 연계를 통한 지역 고용 창출과 지역 관광산업 개발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로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해왔다.

이금기, ‘농축시킨스톡’ 출시=이금기가 닭고기 추출물 12%를 함유한 ‘농축시킨스톡’을 선보인다. 추출물 함량이 높아 깊고 진한 닭육수의 맛을 쉽고 빠르게 낼 수 있고 염도를 낮춰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탕, 볶음, 재움, 면요리 등 다양한 요리에 폭 넓게 사용되며, 액상 형태로 출시되어 큐브나 파우더 형태의 제품보다 사용이 편리하다. 소비자 가격은 272g 5500원, 1.25㎏ 1만11000원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