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시작해요 언리얼 2018’ 세미나 성료

에픽게임즈, ‘시작해요 언리얼 2018’ 세미나 성료

기사승인 2018-03-06 15:12:28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시작해요 언리얼 2018’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처음 시작해보려는 개발자 또는 아직 언리얼 엔진이 익숙하지 않은 초심자들을 위해 에픽게임즈에서 진행하는 세미나로 2016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특히 지난 3일 서울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900여명이 참석, 역대 최대 인원을 기록했다.

이날 오전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의 인사말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총 7개 세션 진행 후 오후 6시 30분 막을 내렸다.

오전에는 언리얼 엔진 런처 다운로드 받는 방법 등 언리얼 엔진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다룬 세션과 이득우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 대표의 ‘젤다 스타일의 기믹 레벨 제작하기’ 세션이 진행됐다.

오후에는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게임 플레이와 아트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보고 애니메이션, 사운드, UI(이용자 인터페이스) 등의 콘텐츠 추가와 안드로이드용 패키징 등 게임 출시에 필요한 부분을 살펴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앞서 만들어본 샘플 게임의 애셋을 활용해 최근 대세 장르인 배틀로얄 모드를 만들고 언리얼 엔진에서 지원하는 멀티 플레이 관련 기능을 활용해 배틀로얄 모드에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이날 강연은 마무리됐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이번 시작해요 언리얼은 초등학생부터 비게임 분야 개발자, 신규 게임 프로젝트를 언리얼 엔진으로 도입한 전문 개발자까지 언리얼 엔진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던 자리였다”며 “누구라도 언리얼 엔진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에픽게임즈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