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제맥주협회, ‘깻잎 한잔’ 출시=한국수제맥주협회가 협회 첫 공식 맥주 ‘깻잎 한잔’을 선보인다. 핸드앤몰트를 중심으로 완성된 첫 공식맥주 ‘깻잎 한잔’은 주 원료로, 맛·향·영양 등 맥주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홉’ 대신 국산 깻잎을 사용했다. 특히, 과일향과 약간의 산미를 지닌 맥주 스타일인 세종을 베이스로 깻잎의 알싸한 향과 맛이 맥주에 녹아들어 쌉쌀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6.1도, IBU는 10이다.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레드카드 캠페인 진행=롯데주류가 피츠 수퍼클리어의 신규 광고 레드카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광고는 고객들이 어떻게 맥주를 선택하고 주문하는지를 상황별로 보여주고 이를 통해 고객 스스로가 ‘맥주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제안하는 내용이다. 레드카드를 떠올리는 휘슬 소리를 ‘피츠’ 제품명과 연결시켜 직접적으로 브랜드가 각인되도록 했다. 롯데주류는 각각 다른 상황을 담은 광고를 순차적으로 온에어 한다는 계획이다.
하이네켄, ‘하이네켄 블레이드’ 출시=하이네켄이 생맥주를 최상의 상태로 제공할 수 있는 ‘하이네켄 블레이드’를 선보인다. 하이네켄 블레이드는 완벽한 생맥주를 위해 최적화된 혁신적인 카운터탑 생맥주 시스템이다. 맥주 추출이나 케그 교체가 매우 간편해 설치와 사용이 편리하고, 8ℓ 일회용 케그를 사용해 별도 관리 없이 편리하게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케그마다 일회용 라인이 장착되어 있어 라인을 교체하거나 청소하지 않아도 늘 청결한 맥주를 제공할 수 있으며 압력이 자동 조절되는 에어컴프레셔(Air Compressor)를 사용하여 맥주를 추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 ‘머드쉐이크 초콜릿’ 리뉴얼=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가 머드쉐이크 초콜릿 제품의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한다. 이번 리뉴얼은 글로벌 기준에 맞추기 위해 진행되며 초콜릿 질감을 병 중앙에 배치해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머드쉐이크는 뉴질랜드 우유에 세 번 증류한 프리미엄 보드카를 더한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4도, 용량은 200㎖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