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요리원’ CI 변경=CJ제일제당 쿠킹 전문 스튜디오 백설요리원이 ‘CJ THE KITCHEN’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변경했다. CJ THE KITCHEN은 CJ제일제당의 공식 요리 어플리케이션의 명칭이기도 하다. 이번 BI 변경은 CJ제일제당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CJ THE KITCHEN의 기능을 강화하고 소비자에게 보다 확대된 레시피 경험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차원에서 단행됐다.
롯데칠성음료, ‘레트로 펩시’ 한정 판매=롯데칠성음료가 펩시 125주년을 기념해 1940년대부터 1990년대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레트로 펩시를 한정판매한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펩시 브랜드와 함께 ‘시대가 바뀌어도 LOVE IT ! LIVE IT !’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진행된다. 레트로 디자인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시대를 배경으로 음악과 함께한 펩시 캠페인 영상, 레트로 파티, 펩시 콘서트, 패션업체와 협업 등을 이어가며 올해 지속적으로 펩시 브랜드의 붐업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돌(Dole) 코리아, 서포터즈 ‘아이돌스’ 2기 모집=돌 코리아가 대학생 서포터즈 ‘아이돌스’ 2기를 모집한다. 아이돌스는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돌 코리아의 고품질 제품 관련 마케팅 활동을 기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활동 시 온라인 콘텐츠와 소셜 영상 제작, 온·오프라인 행사 등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이 지급되며, 활동 우수 팀에게는 별도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2기 모집 인원은 총 16명으로 돌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지우너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하림, ‘신안천일염 지역별미’ 2종 출시=하림이 신안지역 청정 갯벌에서 만든 천일염으로 간을 한 ‘신안천일염 춘천식 순살 닭갈비’와 ‘신안천일염 안동식 순살 찜닭’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신안 청정 지역의 해수를 건조해 만든 신안천일염에 하림이 엄선해 키운 국내산 닭고기를 먹기 편하도록 순살만을 사용했으며 하림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소스를 별도로 동봉해 개인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조절해 요리를 할 수 있다.
농심켈로그, 여성의날 기념 행사 진행=농심켈로그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모든 여성이 소외되지 않도록(Leave No Woman Behind)’이라는 주제 아래 ‘여성 건강을 위한 스트레칭 클래스’, ‘딸들을 위한 행복한 세상 만들기 토론회’ 등 다채로운 임직원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에는 여성 임직원들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청해 여성 건강에 도움 되는 다양한 스트레칭 자세를 배울 수 있는 ‘여성 건강을 위한 스트레칭 클래스’를 마련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농심켈로그 여성 임직원들은 품위와 정의의 상징이자 여성의 날을 대표하는 보라색 티셔츠를 선물 받고 다같이 체험에 참여했다.
오리온, 신제품 ‘쿠시쿠쉬’ 전월 대비 매출 증가=오리온이 선보인 신제품 쿠쉬쿠쉬가 세븐일레븐 매출이 전월 대비 4배 이상 급증했다. 사 측은 이 같은 성과가 페스츄리의 바삭한 식감과 달콤함을 살린 쿠쉬쿠쉬가 젊은층 사이에서 ‘커피와 맛 궁합 좋은 과자’로 호평 받으며 입소문으로 이어진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