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키다리 아저씨’ 사회공헌 프로그램=신세계푸드가 조리사를 꿈꾸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돕는 ‘키다리 아저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키다리 아저씨 프로그램은 조리사 또는 제빵사가 꿈인 취약계층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해 꿈을 이뤄주는 연 단위 프로젝트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에 회사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적립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조성한 희망배달기금을 활용해 학생들의 학원비, 응시료, 조리용품 등 조리, 베이킹 관련 자격증 취득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신세계푸드의 종합식품연구소 올반LAB의 셰프들이 직접 멘토로 참가해 매월 조리실습, 모의시험, 맛집 탐방 등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견문을 넓혀줄 계획이다.
도드람, ‘도드람, 이웃사랑 한돈 나눔 행사’ 진행=도드람이 경기도 이천 도드람테마파크 바비큐 하우스에서 도드람 이웃사랑 한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한돈의 우수성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행사로 도드람은 경기도 이천 인근의 노인돌봄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등의 소외계층 480명을 초청해 도드람한돈으로 만든 본래순대와 다과를 제공했다.
롯데칠성음료, ‘사이다데이’ 맞이 이벤트 진행=롯데칠성음료가 오는 4월 2일 ‘사이다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럭키 사이다 패키지에는 칠성사이다 250㎖ 캔 4개와 칠성사이다 모양의 천연비누, 칠성사이다가 새겨진 파우치가 기본 구성되어 있고 롯데칠성몰 상품권, 백화점상품권, 영화상품권, 커피교환권 중 1매가 랜덤으로 포함되어 있다. 롯데칠성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칠성사이다와 관련된 3문제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칠성사이다 1년 정기배송권 등을 증정한다. 또 4월 2일 당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등록한 소비자에게 난수번호를 일괄 발송해 즉석에서 당첨을 확인할 수 있다.
크라운제과, ‘하임블라썸’ 출시=크라운제과가 하임 봄 한정판 ‘하임블라썸’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제철과일 딸기와 체리로 맛을 냈다. 하임 특유의 부드럽고 바삭한 웨하스와 어우러져 제철 과일맛이 강조된다. 또한 하임블라썸을 맛보고 크라운제과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제품을 보내주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CJ제일제당, ‘쁘띠첼’ 신제품 출시=CJ제일제당이 ‘쁘띠첼 스윗푸딩 스트로베리’, ‘쁘띠첼 미초 복숭아’와 ‘쁘띠첼 복숭아 젤리 벚꽃 한정판’을 선보인다. 쁘띠첼 스윗푸딩 스트로베리는 상큼한 딸기 농축액과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넣은 푸딩이다. 쁘띠첼 미초 복숭아는 복숭아 과즙을 발효해 만든 100% 과일발효초다. 쁘띠첼 복숭아 젤리 벚꽃 한정판을 온라인에서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쁘띠첼 복숭아 과일젤리’에 벚꽃 모양의 젤리를 추가로 넣어 먹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다음 달 6일까지 CJ온마트와 11번가,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90g 3개입 기준 29700원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