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피박 퇴비 배포 봉사활동 전개=스타벅스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농가를 방문해 커피박 퇴비 배포 행사를 진행했다. 커피박에는 식물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질소, 인산, 칼륨 등이 풍부하고 중금속 성분이 없어, 흙과 커피 찌꺼기를 9:1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유기질 함량이 높은 비료 역할을 할 수 있다. 스타벅스 임직원들은 사과와 배 등 연간 200톤 가량의 과일을 수확하는 1만6500㎡(500평)의 농지에 2톤의 커피박을 재활용한 커피박 퇴비를 전달하고 직접 배포하며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SPC그룹 파스쿠찌, ‘레드빈 시리즈’ 리뉴얼 출시=SPC그룹 파스쿠찌가 레드빈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레드빈 시리즈는 2011년 출시 이후 매년 업그레이드해 선보이는 파스쿠찌의 스테디셀러 메뉴로, 이탈리아 정통 디저트인 그라니따에 팥빙수 요소를 더해 개발한 1인 빙수 메뉴다. 리뉴얼된 제품은 ‘쑥떡쑥떡 그라니따’와 ‘단팥통통 그라니따’, ‘찰인절미 그라니따’ 등 3종이다.
맥도날드, ‘맥올데이세트’ 100만세트 판매 돌파=맥도날드가 지난달 26일 출시한 ‘맥올데이 세트’가 1주일만에 100만세트 판매고를 기록했다. 맥올데이 세트는 맥올데이 세트는 맥도날드를 대표하는 인기 제품인 ‘빅맥’을 비롯해 ‘더블 불고기 버거’, ‘슈슈버거’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각 버거의 본래 세트 메뉴 가격은 5500원이나 맥올데이 세트를 이용하면 4900원이라는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빽다방, 봄 신메뉴 ‘배에이드’ 출시=빽다방이 봄을 맞아 신메뉴 ‘배에이드’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톡 쏘는 탄산수에 신선도를 보장한 국내산 충주배를 갈아 넣어 시원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코코넛 과즙을 발효시켜 만든 순수천연식품 ‘나타드코코’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가격은 3500원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