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 ‘생면식감 탱탱 비빔쫄면’ 출시=풀무원식품이 기름에 튀기지 않은 쫄면 ‘생면식감 탱탱 비빔쫄면’을 출시했다. 쫄면은 본래 기름에 튀기지 않는다. 면을 기름에 튀기면 면발이 부드러워지는 성향이 있어 쫄면처럼 아주 쫄깃한 식감은 구현하기 쉽지 않다. 생면식감 탱탱 비빔쫄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아 쫄깃하고 탱탱한 쫄면의 식감을 살려냈다. 국내 최고의 비유탕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풀무원만이 구현할 수 있는 면이다. 기름에 튀긴 유탕면보다 100㎉ 이상 칼로리가 낮고 포화지방도 절반 수준이다. 여기에 매콤한 태양초 고추장에 과일의 단맛을 더한 후 3일간 숙성한 숙성 비빔장으로 풍미를 살렸다.
CJ프레시웨이, 식품산업 인재양성 위한 지원센터 개소=CJ프레시웨이가 한양여자대학교에 식품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복합지원센터를 열었다. 한양여대 본관에 문을 연 시‘너지 플러스 센터’는 CJ프레시웨이와 한양여대가 추진 중인 산학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과 기술·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설립된 시설이다. 이를 통해 CJ프레시웨이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JUMP-UP 방학 특강, 중소 프랜차이즈 고객 대상 세미나, 식자재 유통·단체급식 등 사업별 현장 실습, 다양한 직무 체험이 가능한 인턴십 등 이론부터 실무까지 한번에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 ‘레쓰비 봄 패키지’ 출시 기념 이벤트=롯데칠성음료가 봄 한정판 ‘레쓰비 봄 패키지’를 출시하고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쓰비 마일드(175, 200, 240㎖ 총 3종) 제품으로 선보이는 봄 패키지는 4월까지 한정 판매된다. 또한 오는 13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는 ‘레쓰비 봄 자판기’ 3대가 운영되며, 대형 레쓰비 모형과 귀여운 오리 인형으로 꾸며진 ‘레쓰비 포토존’도 마련된다. 이밖에 ‘행운의 이벤트동전 던지기’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가 연못처럼 꾸며진 이벤트 행사장에서 정해진 구역으로 동전을 던져 성공하면 레쓰비 봄 패키지와 관련된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삼양식품, ‘스리라차 볶음면’ 출시=삼양식품이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한 ‘스리라차볶음면’과 ‘부셔먹는 라면 스낵 스리라차’를 선보인다.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매운 소스로 널리 알려진 스리라차 소스는 태국고추, 마늘, 식초 등으로 만들어 낸 새콤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스리라차볶음면은 색다른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됐다. 소스 특유의 톡쏘는 신맛과 태국 고추의 매운맛을 재현해 이국적인 풍미를 살렸다. 또한 청경채, 고추, 양배추 등의 풍성한 후레이크로 동남아시아풍의 볶음면을 먹는 듯한 느낌을 받게 했다. 스리라차 볶음면은 용기 1500원, 부셔먹는 라면 스낵 스리라차는 750원이다.
푸르밀, 봄 맞이 밀크티 한정 출시=푸르밀이 봄을 맞아 신제품 ‘밀크티에 딸기를 넣어봄’과 ‘밀크티에 초코를 넣어봄’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푸르밀에서 처음 선보이는 시즌 한정 제품이다. ‘밀크티에 딸기를 넣어봄’은 신선한 국산 딸기과즙을 함유해 부드럽고 상큼하며, ‘밀크티에 초코를 넣어봄’은 네덜란드산 코코아 분말을 넣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50㎖ 기준 2000원이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문화마케팅 나선다=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정동극장 전통공연, ‘궁:장녹수전’의 관람객 대상으로 한우 우수성 알리기에 나선 것. 앞으로 한우자조금은 정동극장에서 진행되는 ‘궁:장녹수전’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과 연계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와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한우자조금은 소비자 접점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또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우의 우수성을 알려 한우의 세계화를 위한 수출 홍보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