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웨딩’ 등 가성비를 고려해 결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부담 없이 온라인으로 가전 등 혼수를 장만하는 손길도 활발해지고 있다. 이 때문에 온라인에서도 혼수 열풍이 불고 있다.
위메프는 본격적인 결혼 시즌을 앞두고, 최근 열흘간(1일~10일) ‘혼수용품’ 매출 추이를 조사한 결과, 전달 동기 대비 242.4% 증가하는 등 혼수 관련 특가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동기 기준으로 에어컨은 268.5%, 세탁기 101.8%, 건조기 51.6%, TV 9.7% 증가하는 등 가전제품 관련 매출이 고른 증가세를 보였다. 최근 미세먼지 영향으로 공기청정기(196.9%↑)도 필수가전으로 부상했다.
그밖에 식기류 관련 매출도 성장했다. 냄비세트는 전달 동기 대비 42.5% 증가했고, 식기세트는 22.5% 늘었다. 온라인을 통해 예단을 준비하는 소비층도 늘고 있다. 같은 기간 예단이불은 41.9%, 한복 19.0% 각각 증가했고, 웨딩드레스 매출도 46.5% 성장했다.
위메프는 지난 달부터 ‘결혼해봄’ 기획전을 통해 결혼준비 관련한 특가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에서 실속 있는 혼수 관련 용품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결혼 시즌에 맞춰 보다 다양한 혼수 관련 특가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옥션도 오는 26일까지 웨딩 시즌을 맞아 혼수가전 렌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옥션은 합리적이고 실속 있게 결혼을 준비하려는 예비부부들을 위해 인기 혼수품을 렌털해주는 프로모션을 마련한다. 행사에는 CJ헬로, LG전자, SK매직, 현대렌탈케어, 쿠쿠 등 총 5개 브랜드가 참여해 건조기, 공기청정기, 무선청소기 등 인기 렌털 제품들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다이슨 V8 카본파이버’ 무선 청소기를 월 3만3000원(36개월)에 렌털 해준다. 렌털 고객 전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2만원을 증정한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월 3만4900원(36개월)에 렌털이 가능하며, 렌탈료 최대 10개월 무료 혜택이 제공된다. 설치 완료 후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과 코렐디너접시도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옥션 리빙레저실 이진영 실장은 “예비부부들 사이에서 결혼비용의 부담을 줄이고자 렌털로 혼수를 준비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마련한 프로모션”이라며 “다이슨 청소기, LG 공기청정기 등 인기 혼수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써볼 수 있어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