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비법공개! 내 아이 학생부가 내 손 안에, 아이좋아-U앱’ 설명회를 12일 진주교육지원청, 13일 인제대학교 장영실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기 초를 맞아 아이좋아-U앱과 학교생활기록부의 영역별 준비와 연계 방법을 안내해 자녀의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아이좋아-U앱은 도교육청이 자녀의 학교생활과 성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손에 들여다볼 수 있도록 전국에서 처음 개발한 앱 서비스다.
김종승 강사(도교육청 장학사)가 ‘아이좋아-U’ 앱을 활용해 학교생활기록부의 영역별 특징을 설명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다양한 학교활동에서 내 자녀가 장점을 효율적으로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하는 방법과 최근 강조되는 영역별 연계 활동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도 풀어줄 예정이다.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대입 관련 진학 정보를 학부모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개발한 ‘아이좋아-U’ 앱이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남대입정보센터를 중심으로 학부모가 사교육 도움 없이 자녀의 교육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진학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나눔과 배려 학생 봉사활동 강화키로
경남도교육청은 11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 12일 경남교육연수원 홍익관에서 ‘2018 학생 자원 봉사활동 중등 담당교사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담당 교사 전문성 향상과 학생 자원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학생 봉사활동 운영 지침 안내와 우수사례 발표, 자원봉사 포털사이트, 나이스(NEIS) 연계 안내 등을 설명한다.
도교육청은 실천 위주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배우는 학생 자원 봉사활동이 되도록 지원체제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학생생활과 배진수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해 인성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학교도 봉사활동 편성‧운영 주체로서 학생 자원 봉사활동을 내실 있게 운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창원=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