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중화비빔면’ 출시=삼양식품이 중국식 불맛을 비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중화비빔면’을 선보인다. 중화비빔면은 기존의 비빔면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비빔면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은 유지하되 굴 소스와 양파로 중화풍의 맛을 더했고, 불맛향미유와 고추기름으로 화끈한 불맛을 입혔다. 또한 계란지단, 청경채, 당근 등 푸짐한 양의 후레이크를 별도로 첨가해 씹는 맛을 살렸다. 비빔면 타입의 얇은 면을 활용해 쫄깃하면서도 소스가 잘 묻을 수 있도록 했다.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모델 정해인 발탁=남양유업이 컵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 새 모델로 배우 정혜인을 선정했다. 프렌치카페는 모델 정해인의 다양한 매력과 연결시켜 액션, 판타지, 로맨스 등 총 3편의 광고를 선보인다. 정해인이 등장하는 ‘프렌치카페’의 New CF는 19일 이날부터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펩시 스트롱’ 출시=롯데칠성음료가 탄산을 강화한 ‘펩시 스트롱’을 선보인다. 펩시 스트롱의 탄산가스볼륨은 5.0으로 기존 펩시콜라 캔 제품 대비 탄산가스가 약 40% 높다. 또한 400㎖ 용량에 페트병 목 부분이 긴 ‘롱넥보틀(Long Neck Bottle)’로 제작되어 그립감과 휴대성이 뛰어나고 세련미도 더해져 주 타깃인 젊은층 소비자에게 어필하고자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 스트롱의 붐업 조성을 위해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연계한 영상 제작, 소비자 샘플링, 기획팩 제작 등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 할랄인증 획득=한국야쿠르트가 어린이용 음료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 뽀로로 음료는 중국, 인도네시아, 몽골, 미국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 중이다. 해외 판매 비중이 전체 매출액 대비 50% 가량 차지한다. 현지 프로모션 강화를 통한 적극적인 영업 전략으로 최대 60% 이상으로 판매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맥스봉 에너지 카페’ 운영=CJ제일제당이 오는 5월 31일까지 전국 주요 대학가를 돌며 팝업스토어 ‘맥스봉 에너지 카페’를 운영한다. 맥스봉의 주 타깃인 20~30대 젊은 소비층을 대상으로 전국 곳곳을 방문해 고객 접점에서 소통하고 청춘을 응원하겠다는 취지다. 맥스봉 에너지 카페는 전주에 있는 전북대 인근 카페를 시작으로 부산, 제주, 대전, 서울 등 전국 7개 지역 10개 대학가 주변 카페에서 8주에 걸쳐 각각 하루 또는 이틀간 운영된다. 각 매장은 ‘청춘, 너의 열정을 응원해’라는 슬로건에 맞게 ‘소소한 일상에 펼쳐지는 따뜻하고 귀여운 에너지 카페’ 콘셉트로 꾸며진다.
롯데제과, ‘건강지향성’ 통합브랜드 ‘헬스원’ 론칭=롯데제과가 건강요소를 부각시킨 제품 카테고리 ‘건강지향성’ 통합브랜드로 헬스원을 론칭하고 신제품을 선보인다. 건강지향성 제품이란 일반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중간단계로 판매처 제한이 없어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제과는 건강지향성 식품 첫 단계로 ‘콜라겐1000’, ‘식이섬유5000’, ‘에너지500x2’ 제품을 선보였다. 콜라겐 1000은 콜라겐이 1000㎎ 함유되어 있으며 20㎉로 열량 부담도 줄였다. 식이섬유500은 식이섬유 5000㎎, 30㎉이며 에너지500x2은 타우린과 아미노산이 각각 500㎎씩 함유됐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