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소식] 보령컨슈머, 지역아동센터에 ‘미세먼지 마스크’ 기부 外

[제약소식] 보령컨슈머, 지역아동센터에 ‘미세먼지 마스크’ 기부 外

기사승인 2018-04-24 11:26:58 업데이트 2018-04-24 11:27:05
보령제약그룹 가족사 보령컨슈머(대표 박인호·허병우)는 봄철 황사, 미세먼지로부터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보령제약그룹 사회복지법인 보령중보재단이 후원하고 있는 종로구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12곳에 지난 23일 ‘5Why 미세먼지 마스크’를 기부했다.

보령컨슈머 5Why 미세먼지 마스크 노미선 PM은 “미세먼지가 계절에 상관없이 기승을 부리면서 어린이들의 호흡기 건강에 위협을 주고 있어 어린이들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나눔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중앙지역아동센터 유찬숙 센터장은 “공기가 좋지 않아 야외활동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건강이 걱정됐는데, 5Why 미세먼지 마스크가 있어 아이들의 호흡기 건강을 더욱 챙길 수 있어 안심이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령컨슈머 ‘5Why 미세먼지 마스크’는 식약처의 KF94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공기 중 유해물질을 94% 이상 차단하는 기능성 마스크이다. 이번 보령컨슈머에서 기부한 ‘5Why 미세먼지 마스크 소형’은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깜찍한 캐니멀 캐릭터로 디자인 되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착용 할 수 있으며, 끈 조절 기능으로 작은 얼굴에도 밀착해 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동아제약 ‘박카스’, 자원봉사단체 ‘어떤버스’ 후원 협약=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지난 23일 ‘풀려라 자원봉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원봉사 단체 ‘어떤버스’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 협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자원봉사자 격려 및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동아제약은 어떤버스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비용 및 박카스 외에도 가그린과 모닝케어를 후원한다. 

자원봉사 단체 어떤버스는 봉사활동이 낯선 2030세대가 쉽고 재미있게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버스에 탑승한 참가자들이 목적지에 도착해 어떤 봉사활동을 하는지 전혀 알 수 없는 미스터리 봉사 여행을 콘셉트로 2014년부터 봉사 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와 헌신이 우리 사회가 더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땀 흘리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지난 2014년부터 유엔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맞아 박카스를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도움의 손길을 나누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풀려라 자원봉사’ 캠페인을 실시해 왔다. 

◎동국제약, ‘훼라민퀸(Queen) 3기 모델 콘테스트’ 지원자 모집=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생약복합성분의 갱년기치료제 ‘훼라민큐’ 일반인 모델을 선발하는 ‘훼라민퀸(Queen) 3기 모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훼라민퀸(Queen) 모델 콘테스트’는 40~59세 여성들을 대상으로 동국제약이 2016년부터 시작한 일반인 광고 모델 선발대회로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갱년기를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진행된 프로젝트이다. 지난해는 지원자가 700명에 육박해 350대 1의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많은 중년 여성들이 관심을 보였다.

최종 선발된 2인은 1년 간 훼라민큐의 모델로 활동할 기회가 부여된다. 또한 매년 진행하는 ‘동행캠페인’에 참가해 캠페인 참여자들과 함께 걸으며, 훼라민퀸이 되기까지 본인의 스토리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콘테스트 참가자는 5월 2일까지 훼라민퀸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를 거쳐 후보 7명을 선정한다. 이후 5월말 면접 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6월 중순 2명의 훼라민퀸을 최종 선발한다. 이와 관련된 세부일정 및 문의는 훼라민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행사를 기획한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1기와 2기 모델 콘테스트에 갱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는 멋진 중년 여성들의 참여가 많았다”며 “올해에도 자신의 아름다움을 되돌아 보고, 유쾌하게 삶을 즐기는 ‘갱년기 극복 프로젝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훼라민큐는 서양승마(블랙코호시)와 세인트존스워트의 복합성분을 주원료로 안면홍조, 발한, 우울감 등 갱년기의 신체적 증상뿐만 아니라, 심리적 증상까지 동시에 개선해 주는 생약성분의 여성 갱년기 치료제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