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근로자의 날에 이어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주요 기념일이 겹쳐 있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마련했다. 다양한 선물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 행사도 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대형마트, 면세점 등 유통업계는 황금 연휴를 맞아 이벤트 체험 행사와 상품 할인 행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에서는 국내 완구 브랜드인 손오공의 20만원 상당 상품이 들어 있는 럭키박스를 3만9000원에 선보인다. 공룡메카드와 터닝메카드, 마텔남여아 럭키박스가 준비돼 있다. 롯데 중동점은 공룡메카드 배틀 체험전을 실시하는 등 이벤트 행사도 실시한다. 어버이날을 앞두고는 5월 2일까지 '리본', '정호진'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정상가 대비 70% 할인한다.
현대백화점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을 맞아 백화점을 테마파크로 연출하고 아동극과 뮤지컬을 두 배로 확대한다. 먼저 백화점 문화홀과 문화센터 등에 캐릭터 퍼레이드, 포토존 구성, 아동용 놀이시설, 체험전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판교점에서는 1일부터 5일까지 '짐보리 어드벤처 빌리지'를 열고 압구정본점에서는 6일까지 미니카 레이싱 체험전, 페이스 페인티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백화점은 문화 콘텐츠도 늘린다. 5일에는 압구정본점에서 어린이 뮤지컬 '피노키오의 모험'을 진행하고, 판교점에서는 쇼뮤지컬 '꽃보다스타', 킨텍스점은 아동극 '로보카 폴리'를 선보인다. 각점 문화홀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입장료는 공연별로 상이하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을 1000명 한정으로 무료 개방한다. 점포별로 가정의 달을 맞아 10여개 어린이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40% 이상 할인한다.
AK백화점도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에 선물할 수 있는 남녀의류, 아동의류, 장난감, 화장품, 건강식품 등의 상품군을 기본 10~30%까지 할인(일부 브랜드 제외)하고, 이월상품 기획전을 통해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전 점 공통으로 유투브 인기 방송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과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은 레고브릭 체험존도 7일까지 운영한다. 또 스타필드 고양에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테마 광장이 꾸며지고, 5일부터 7일까지 겨울왕국 코스튬을 무료로 체험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필드 코엑스에는 '한 솔로:스타워즈 스토리' 체험존이 꾸며진다. 4일과 5일에는 스타워즈의 인기 캐릭터 스톰트루퍼 퍼레이드가 쇼핑몰 안에서 진행된다.
대형마트도 황금연휴 준비에 나섰다. 주로 어린이 용품을 가득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캠핑용품과 레저용품, 피크닉용품 등 다양한 나들이 용품을 선보인다. 영국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인 '마운틴이큅먼트'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어린이날 선물로 가능한 'HALO 킥보드'와 '아동 자전거'를 10만원 미만의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전점의 토이저러스도 대표 PB상품인 통큰블록 신상품을 5만원에 선보인다. 남아들에게 인기인 공룡메카드 하딘틀오 베틀필드 세트도 전점 3000개 한정으로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영실업에서 선보이는 '웨딩신부 꾸미기'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어벤저스' 시리즈 개봉으로 관련 완구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마트x디즈니 완구 행사를 단독으로 준비, 5000원 이상의 마블 캐릭터 자석 증정과 디즈니랜드 여행권 추첨 등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인피니티 워 나노 메탈 피규어 5팩(1만1000원)은 이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또 럭키박스 형태인 LOL 서프라이즈4를 1만6400원에 준비했다.
홈플러스도 9일까지 애니메이션 '베이블레이드'의 일본 오리지널 상품을 단독 론칭해 판매한다. 여아들의 사랑을 받는 LOL 빅서프라이즈도 선보인다. 미국 스미소니언 박물관 과학자들에 의해 기획되 '스미소니언 천체투영 프로젝터'는 방 안에서 별자리와 행성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다.
면세점은 해외로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31일까지의 기간 동안 서울 시내점(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금액 및 신용카드 사용액에 따라 최대 30만원까지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특히 전점에서 비자카드로 1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러시아 여행권을 제공한다. 2명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러시아 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6월 4일까지 홍콩 디즈니랜드와 용인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증정하는 '테마파크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인천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서울점 매장 리플렛 내 QR코드를 스캔하고 룰렛을 돌리면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교환권과 문화상품권 교환권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31일까지 G마켓과 제휴해 G마켓에서 판매하는 해외 에어텔, 패키지, 호텔 상품 등에 사용 가능한 10%의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신세계면세점 회원 중 지마켓 구매가 처음인 회원에게 30%의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에서도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G마켓은 유아동 장난감 매니저들이 추천한 인기 선물 품목을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유아동 의류를 5월 6일까지 70% 특가 판매한다.
쿠팡도 9일까지 '골드박스' 코너를 신설해 가정의 달과 관련된 인기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준비했다. 또 '여행관'을 통해 해외여행 패키지부터 국내여행까지 쿠팡이 엄선한 인기 여행상품들을 즉시할인 혜택과 함께 찾아볼 수 있다.
위메프도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날, 성년의날 등 기념일 선물로 적합한 500여개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티몬은 13일까지 해외여행 파격특가 2배 할인 기획전과 마카오관광청과 선보이는 다양한 할인 쿠폰 행사를 연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