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5~6일 '어린이큰잔치- 지구에게 듣다’ 개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5~6일 '어린이큰잔치- 지구에게 듣다’ 개최

기사승인 2018-05-01 15:15:02


경기도 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5일부터 6일까지 '2018 어린이큰잔치- 지구에게 듣다를 개최한다(포스터).

이번 행사는 지구와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다양한 실천방안을 모색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동두천 디자인아트빌리지 내 지역작가들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체험전에서는 버려지는 자원들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 및 액세서리 등을 제작해 볼 수 있다.

생태체험마당에서는 어린이박물관 어린이서포터즈 어린이들이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페트컵을 활용한 재활용 화분 만들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Water 4 Child' VR 체험, 동두천시청 환경보호과에서 친환경 제품들을 알리고자 이웃사랑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공연마당에서는 동두천시립합창단, 난타, 브라스밴드, 마술, 아크로바틱, 관현악 공연체험 등이 박물관 야외마당에서 진행된다. 특히 눈으로만 보는 공연이 아니라 어린이들이 직접 악기를 연주하거나 직접 마술사가 되어 마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의 기회도 제공된다.

이밖에도 가족의 현재를 촬영해주는 추억의 흑백사진관, 버블체험존, 트릭아트 사진관, 페이스페인팅, 추억의 먹거리들이 제공된다.

동두천=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유영상 SKT 대표 “위약금 면제시 가입자 500만명 이탈 예상…3년간 7조원 손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이번 유심 해킹 사태로 위약금 면제 시 한 달 최대 500만명이 이탈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로 인한 위약금과 매출 감소로 3년간 약 7조원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9일 유 대표는 전날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SKT 해킹 관련 청문회에 출석해 이훈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위약금 면제 시 번호이동 하는 사람이 얼마나 생길 것으로 예상하느냐’는 질문에 “해킹 사태 이후 약 25만 명 정도가 이탈했고 지금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