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 대구은행 비씨카드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북은행은 군산에 ‘JB희망의 공부방 제70호’를 오픈했다. 경남은행이 14일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
대구은행, 비씨카드 고객 할인·경품 프로모션
대구은행은 대구은행 비씨카드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백화점·대형할인점·인터넷몰에서 대구은행 신용(체크)카드로 15만원 이상 사용한 500명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준다.
내달 10일까지 대구은행 비씨카드로 본인과 동반 한 명까지 이월드 자유이용권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리틀소시움 입장권 결제 시 아동 종일권은 50%, 나머지 요금은 20% 할인된다. 5월이 생일인 고객이 이달 중 대구은행 신용(체크)카드로 15만원 이상 사용하면 500명에게 커피기프티콘을 준다.
이밖에 오는 31일까지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온라인 가맹점에서 100달러 이상 누적 결제 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은행 홈페이지나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북은행, 군산에 희망의 공부방 70호 오픈
전북은행은 군산시 수송동 행복한지역아동센터에 ‘JB희망의 공부방 제70호’를 오픈했다. 센터는 지난 2006년 개소했다. 전북은행은 센터에 책상·의자·책장·좌탁·블라인드·벽지 등을 지원했다. 군산의료원도 공부방 조성에 참여했다.
경남은행,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시스템 구축
경남은행이 14일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 시스템은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한 고객 분석 ▲빅데이터 기반 상담 서비스 ▲지역기반 고객검색엔진 ▲거래·미거래기업 빅데이터 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경남은행은 앞으로 머신러닝 기법으로 분석해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고객 대면·비대면 거래패턴과 행동정보 등을 분석해 영업점 방문 고객에게 본인과 유사한 고객 금융실적과 상품 등을 비교하고 상담받을 수 있다. 거래·미거래 기업 빅데이터 정보는 기업고객에 대한 세분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개선에 활용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