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현대약품 가정상비약 한생액, 홈페이지 오픈 外

[제약산업] 현대약품 가정상비약 한생액, 홈페이지 오픈 外

기사승인 2018-05-29 10:14:02 업데이트 2018-05-29 10:14:05
◎ 현대약품이 한방 기침약 한생액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현대약품은 최근 계속되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발병하기 쉬운 호흡기 질환과 관련, 이에 효과적인 제품인 한생액을 알리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생액 전용 홈페이지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한생액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5가지 생약 성분이 포함된 가정 상비약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이중 우황은 가래 분비를 촉진시켜 기침을 완화시키고 가래를 삭혀주는 기능을 한다. 

한생액은 기존의 75ml 용량의 병 제품 외에 지난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서 8ml씩 10포로 구성된 파우치 형태의 제품을 추가해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에 오픈한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통해 두 형태의 제품을 보여주고 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는 사용자가 한생액에 관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제품소개와 복용방법, 게시판 등으로 구성된 메뉴바를 배치했으며, 추가로 ‘약국찾기’ 메뉴를 통해 현대약품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가장 가까운 약국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모바일이나 태블릿, PC 등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최근 소비자들의 흐름에 맞게 어떠한 플랫폼을 사용하더라도 최적화된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한생액 홈페이지는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소비자에게 특히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라고 전했다. 

◎ 건일제약, 오마코 복합제 ‘로수메가연질캡슐’ 이태리 라이센싱 아웃 계약체결= 건일제약(대표 김영중)은 최근 이태리 Società Prodotti Antibiotici(이하 S.p.A)와 로수메가 연질캡슐에 대한 라이센싱 및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건일제약은 완제품 공급을, S.p.A는 이태리 지역의 제품 허가 및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이번 계약은 S.p.A의 본사가 있는 이태리 밀라노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라이센싱 아웃 계약을 체결한 S.p.A사는 1947년 설립됐으며, 1985년 자체 개발한 고혈압치료제를 발매하면서 심혈관계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1991년 Omega-3 전문의약품인 오마코를 발매한 후 2만명 이상의 급성 심근경색증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GISSI study를 주도하는 등 Omega-3 전문 임상, 허가 기업으로 강한 입지를 구축했다. 

오마코는 허가상 개발권자인 독일의 BASF 사가 개발에 필요한 비용을 부담하고, 실질적인 제품개발의 많은 부분은 이태리의 S.p.A 사에 의해 이루어졌다. 오마코의 특허만료를 극복하기 위해 건일제약이 개발한 복합제가 오마코의 실질적 개발사인 S.p.A에 역으로 Licensing out되는 이례적인 사례가 발생한 것이다. 

한편 로수메가연질캡슐은 보건산업진흥원 혁신형 제약기업 국제공동연구 지원사업의 수혜를 받아 해외에서 임상 시험을 진행했으며, 아울러 국내에서도 임상 3상을 완료해 2017년 11월 국내에도 발매됐다. 이는 국책과제 지원을 받은 개량신약 완제품이 원개발사에 역수출되는 의미 있는 사례로 평가될 것으로 보인다. 

건일제약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유럽 허가를 더욱 가속화함과 동시에 이태리 이외의 유럽시장을 비롯한 중남미, 아시아 등 수출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로수메가연질캡슐은 국내에서 2017년 7월 31일자로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허가 승인을 득했으며, 2017년 11월 1일자로 국내에 발매된 바 있다. 

◎ 보령제약그룹, 6월3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서류접수= 보령제약그룹이 다음달 3일까지 신입사원 공채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공채 모집 부문은 보령제약 ETC영업, 안산공장 및 예산新공장 QC, QA, 의약품 생산, 일반행정 등, 보령바이오파마 영업, 품질관리, 물류, 보령홀딩스 회계 부문 신입과 경력사원이다.

이번 공개 채용은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나 보령바이오파마 품질관리부문의 경우 미생물학/생화학/화학 전공자들의 지원이 가능하다.

모전형은 서류, 시뮬레이션면접(인적성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2차 인성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다만 모집부문에 따라 일부 차이가 있다. 

모집분야별 자격요건 및 전형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보령제약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는 6월3일까지이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6월8일에 발표된다.

보령제약그룹은 기존의 일방향 면접에서 벗어나 지원자들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면접 방식인 시뮬레이션면접을 2014년부터 도입해 지원자가 보유한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지원자들에게 면접결과와 인적성검사 결과 피드백을 통해 지원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시뮬레이션 면접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과제로 부여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과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면접으로 이때 직무전문가(Subject Matter Expert 현업의 팀장/차석급)들이 멘토로 참여해 과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면접 방식이다. 

이와 함께 회사와 직무에 대한 모든 것을 지원자들과 공유하고, 회사의 선배, 인생의 선배로서 합격을 위한 면접 Tip과 합격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지원자들이 회사를 선택하고, 면접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코칭한다. 

또 제약 업계 최초로 지난해부터 시작한 1차 면접 결과에 대한 개별 피드백과 인적성검사 결과에 대한 피드백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1차 면접 결과와 인적성검사 결과에 대한 개별 피드백은 희망자에 한해 제공되며, 이러한 피드백 제원은 지원자들이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직무 적성을 파악함으로써 본인에게 적합한 직무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도입됐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