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이 모바일 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과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일본어 약칭 코노스바)’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29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원작 웹툰 속 인물들의 스킬을 충실히 구현한 600여개 이상의 캐릭터들을 수집, 강화, 육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2D 턴제 RPG(역할수행게임)다.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코노스바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는 다음달 28일까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코노스바 주요 캐릭터인 ‘카즈마’, ‘아쿠아’, ‘메구밍’, ‘다크니스’ 등 ‘[태고]’ 캐릭터 4종과 ‘베르디아’, ‘융융’, ‘위즈’, ‘바닐’을 포함한 총 17종의 신규 캐릭터가 추가된다. 특히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들의 외형과 특징을 2D 게임 캐릭터로 재현하고 캐릭터 조합에 따른 ‘인연’ 스킬도 추가된다.
또한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코노스바 캐릭터 이벤트 뽑기가 추가되며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전용 신규 장비 6종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는 장비 뽑기 시스템도 열린다. 같은 기간 코노스바 캐릭터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스페셜 스토리 4종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이번 이벤트에 따라 게임 속 인트로 화면, 배경음악(BGM) 등 세부적인 시스템이 변경됐다.
와이디온라인은 “두 인기 IP(지식재산권)의 만남으로 업데이트 사전예약부터 기대를 모았던 코노스바 콜라보레이션이 드디어 베일을 벗게 됐다”며 “코노스바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원작의 재미를 게임 속에 다양하게 녹여냈다”고 밝혓다.
한편, 코노스바는 이(異)세계로 환생한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다룬 코믹 판타지 장르의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아카츠키나츠메의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만화판에 이어 TV 애니메이션 2기까지 방영됐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