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아모바일 코리아의 신작 모바일 게임 ‘영원한 7일의 도시’에 보컬로이드(가상 보컬) ‘하츠네 미쿠’와 ‘메구리네 루카’, ‘카가미네 린’, ‘카가미네 렌’과의 협업 이벤트가 5일부터 진행된다.
영원한 7일의 도시는 넷이즈가 개발한 ‘미연시(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타임루프(시간반복) RPG(역할수행게임)로 이용자들이 ‘지휘사’가 돼 ‘신기사’들과 협력해 도시를 잠식하려는 몬스터들과 싸우며 진행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영원한 7일의 도시는 비주얼 노벨(텍스트 비중이 높은 게임)과 타임 루프 형태를 결합해 이용자들이 7일의 시간이 반복되는 ‘회차’마다 선택에 따라 다른 게임 엔딩을 경험할 수 있고 신기사와 CG, 멀티 엔딩을 수집해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 28일 영원한 7일의 도시를 국내 출시한 가이아모바일은 구글 매출 10위에 오르는 등 초반 흥행에 청신호가 켜진 가운데 이번 보컬로이드 이벤트 일정을 앞당겨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하츠네 미쿠와 메구리네 루카, 카가미네 린&렌은 일본의 크립톤 퓨처 미디어가 개발한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음원이자 캐릭터 보컬로 높아진 캐릭터 인지도에 따라 피규어를 비롯한 굿즈와 콘서트 개최 등 ‘버추얼 아이돌’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하츠네 미쿠는 여러 게임들의 콜라보 이벤트로 선보인 바 있으며 영원한 7일의 도시에서는 게임 특유의 감성적인 색감과 터치가 가미돼 색다른 느낌으로 연출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스페셜 이벤트는 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3주 동안 진행되며 이 기간 중 ‘이계틈새’라는 한정 ‘가차(뽑기)’ 시스템을 통해 하츠네 미쿠 신기사와 메구리네 루카 신기사를 획득할 수 있다.
또 퀘스트 형식의 ‘도시 순찰 이벤트’ 진행 시 획득 가능한 대파 화폐로 ‘카가미네 린&렌’ 신기사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 내에서 신기사 ‘카지’를 공략하는 ‘소녀의 결심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영원한 7일의 도시는 게임 출시에 맞춰 코스프레 팀 ‘COSIS’, ‘RZ COS’과 코스프레 이벤트를 선보였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